본문 바로가기

건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관리법

나이 마흔이 지나다보니 복부쪽으로 내장지방이 쌓여서 그런가 뱃살이 자꾸 나와 건강검진만 하면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 고지혈증 및 콜레스트롤 수치가 높게 나오는 겁니다. 결과를 받으면 가장 먼저 하는게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아 일주일은 열심히 하는데, 일주일 후 부터는 머릿속에서는 고지혈증에 대한 걱정은 사라지고, 예전으로 돌아가기 일쑤랍니다. 

그렇게 몇년을 되풀이 하다보니, 결과는 뱃살은 더 나오고 콜레스트롤 수치는 더 올라가고 이제는 안되겠다 싶어, 제대로 된 운동과 식이용법을 하려고 찾아보니, 의외로 어렵지 않았답니다. 단 끊기는 있어야 겠더라고요.  혹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관리법에 궁금한 분들이 있어 자료를 공유해봅니다.

 

 

고질혈증은 콜ㄹㅔ스트롤과 관련이 있는 질병입니다. 고지혈증 수치가 높다면, 가장 먼저 식이요법을 해야 합니다. 주로 섬유소가 풍부하고, 중성지방, 지방 수치는 낮추고, 마지막으로 소금과 같은 염분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는 좋답니다.

섬유소가 많은 음식은 해조류(미역), 채소, 과일, 콩 등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과일은 너무 많은 양은 먹기 보다는 소량으로 1~2번 정도면 좋답니다.

중성지방이 많은 음식은 아이스크림, 사탕, 과자, 젤리 등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당분이 많은 음식이랍니다. 이런걸 무조건 안 먹을 수 없으니, 지금보다는 줄여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콜ㄹ ㅔ스테롤ㅣ 많은 음식은 계란 노른자, 생선내장, 곱창, 순대, 장어, 버터, 베이컨 등 인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여기에 몰려 있네요 ㅠㅠ.

 

 

특히 내장류는 상단한 양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 환자에게는 좋지 않는 음식이나, 무조건 안먹는 것보다는 양을 조절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지금 보다 줄이는 노력을 한다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도움이 않을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지만, 운동 중 빨리걷기 및 근력 운동을 같이 한다면, 필요없는 지방을 태워 성인병 예방 및 고지혈 수치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 녹차, 홍차 같은 경우도 중년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니 꼭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올 겨울 건강한 운동과 식이용법으로 중년건강을 지키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2017/11/07 - [건강] - 비타민c 음식과 효능

2017/11/10 - [건강] - 홍시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자

2017/10/31 - [건강] - 녹차 카페인 정말 문제가 될까요?

2017/11/01 - [건강] - 홍차 효능 알고 마시니 더 건강해 지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