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체리의 효능과 건강한 체리 선별방법

체리 좋아하는 분들 많을텐데요.  좋아 하는 이유가 예뻐서, 먹기 편해서, 샐러드 만들때 궁합이 맞아서 등등 전세계적으로 좋아하는 대표 과일이랍니다. 그런 대표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체리를 이왕 맛있게 먹을 거 체리의 효능 및 건강한 체리 선별 및 손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비타민A 성분이 가장 풍부해서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 준답니다. 특히, 구강, 기도, 위, 장의 점액을 보호 하며, 그중 눈의 망막에 도움이 되는 로돕신 생산을 하는데 아주 중요한 성분이랍니다.

체리의 효능은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성분도 있는데요. 두 가지 성분은 인체의 중금속 을 체내로 배출합니다. 또한 중년 비만을 가지고 있을 법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쳐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 준답니다. 오 ~~ 이건 제게 필효한 성분 인 듯합니다.

 

 

그런 눈, 심장질환 또다른 체리의 효능이 있을까요? 당연 있게죠 ~~~ 체리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전 당도가 높아서 많이 먹으면 안좋을 거 같았는데요. 당도에 비해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과일로도 불릴 정도랍니다.

오 이정도면 대단한 과일인데, 암, 체지방, 치매, 당뇨 예방에 좋은 성분 있다고 하니, 잘익고 좋은 품질의 체리를 골라서 잘씻어 먹는 다면, 어떤 과일보다도 좋지 싶습니다.

참 요즘 육류 위주의 식습관 때문에 콜레스트롤 및 당뇨를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체리가 혈액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줄여준다고 하니, 꾸준히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리며, 체리의 효능에 대해 마무리고 하고 선별법 및 손질접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 할까 합니다.

 

 

선별법은 과실을 만졌을대 단단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과즙이 풍부하기 때문이며, 적갈색을 띄는 것을 고르세요. 보관은 1 ~ 5도 냉장 보관을 하는게 좋은데, 환경만 맞으면 최대 7일까지 신선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손질방법은 수입과일이기 때문에 국내로 들어올때 약품 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꼭  식초 및 베이킹소다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 드셔야 합니다.  

 

2017/11/07 - [건강] - 비타민c 음식과 효능

2017/11/03 - [건강] - 포도효능 알고 먹으면 약이다

2017/11/01 - [건강] - 홍차 효능 알고 마시니 더 건강해 지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