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구마 효능 및 보관법 간단하게 정리 해봅니다.

가을만 되면, 전국적으로 고구마가 생산되기 시작하는데요. 요즘은 다양한 품종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더라고요. 고구마는 다이어트 및 건강식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 과연 고구마 효능이 있으며, 겨울내내  먹기 위해서는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고구마 효능은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에 아주 좋은 음식인데요. 장이 건강하면, 당연 대장암에 예방에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또한 몸의 산성화를 막아 주기 때문에 노화방지도 탁월한 효과 있으며, 고.구.마는 칼슘의 손실을 방지 하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꾸준히 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단 수분이 많지 않기때문에 우유랑 같이 드시면 아주 좋겠죠.

고구마 효능을 극대화 하려면 꼭 껍질채 먹어야 하며,  맛의 극대화 또한, 물로 익힐때 보다는, 화로나 찜기를 이용해서 익힌다면 더 맛이 좋답니다.

 

 

고구ㅁ ㅏ 밥을 할때는 꼭 하루만에 드시길 권합니다. 오래 나두면, 밥이 당때문에 상하기 때문에 여름 같은 경우는 꼭 냉장 보관을 하거나, 바로 바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고구마 보관법

고구ㅁ ㅏ 를 오래 두고 드시려면 꼭 12 ~ 13도에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 두면, 습기 쪽으로 곰팡이가 생겨 결국 전체가 썩기 때문에 꼭 표면을 건조한 후 상자안에 넣으셔야 합니다.

상자안에 넣을 때는 표면에 상처가 있는것은 빼고 보관하세요. 같이 넣으면, 건강한 아이들도 같이 썩어 버린답니다.

 

 

습기제거 방법은 신문지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바닥에 신문을 깔아 놓고 그 위에차례로 고구ㅁ ㅏ를 겹치지 않게 놓으세요. 하루나 이틀정도면 표면이 다 마른다음 준비해온 상자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시고, 마른 고구마를 겹치지 않게 깔아 주세요.그 다음 상자 바닥에 다 차면, 그 위에 신문을 또 깔아주세요 그런 다음 또 아까 처럼 또 넣으시면 된답니다. 꼭 상처가 있는 것은 넣지 마세요. 참 상자 옆면에 송곳을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주세요. 공기가 통해서 상하지 않는답니다. 

보관은 12 ~ 13도 창고방에 두셔야 합니다. 방에 보일러는 절대 안되요 ~~  

이것으로 고구마 효능 및 보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하며,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2017/11/07 - [건강] - 비타민c 음식과 효능

2017/11/10 - [건강] - 홍시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자

2017/11/06 - [건강] - 기침이 멈추지 않으면 이 증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