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홍차 효능 알고 마시니 더 건강해 지는거 같다

날씨가 추워지니, 차가운 음료 보다는 따뜻한 커피나 차를 즐겨 마시다 보니, 과연 따뜻한 차를 많이 마셔도 될까 하는 의문점이 생겨 알아 보았더니, 카페인 성분이 많은 커피 보다는 홍차나 녹차 같은 걸 마시게 좋다는 걸 알겠되었답니다. 그럼 녹차 또는 홍차 중 어느게 더 나한테 맞을지 검색을 해보니, 홍차 성분이 내 몸에 더 좋은 영향을 주었고, 이렇게 좋은 효능을 이제야 알게 된게 너무 안타깝네요 ㅎㅎ

그럼 홍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며, 어떤 분들이 마시면 효과를 더 볼 수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홍차효능 중에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면연 향상이더라고요. 머 많은 음식이나 티 종류에도 면연력 관련 성분이 많겠지만, 쉽게 마실 수 있는 음료라는 부분이 더 관심이 가져 졌답니다.  홍차는 일면 블랙티라고 알려져 있는데, 대만 이나 중국 쪽에서 많은 분들이 섭취를 하고 있답니다.

홍차는 커피 만큼 향이 아주 좋으며, 카페인 성분도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 이며, 하루 한두잔 정도면 생활의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지 싶습니다.

 

홍차 효능은 면연력 이외에도 환절기 및 일교차가 심해져 감기를 달고 사는 분들 한테 아주 도움을 주며, 저 같이 통통한 분들 한테는 다이어트 효과 까지 있다고 합니다. 아마 카페인 성분이 지방을 분해 하는 효과 때문일 거라는 추측을 해보는데요. 특히 아침에 따뜻한 홍차 한잔 하는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위  에도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아주 좋을거 같으네요. 또한 홍차 효능 중에 카테닌 이라는 성분이 지방 배설촉진을 하며, 위의 부담을 줄여주는 소화를 돕는 작용 및 기름기 흡수를 낮추는 능력이 탁월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 성분으로 인해 스트레스 및 신경과민, 우울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와 이걸 이제야 알게 된게 너무 안타깝네요. 진작 알았으면, 꾸준히 섭취를 했을텐데 ㅠㅠ 머 이제라도 알았으니, 건강을 위해서 겨울 동안이라도 잠복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