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홍시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자

건강 서적을 보면 공통적인 부분을 읽게 되는데요. 바로 제철음식을 먹으라면 문구인데요. 아마 제철에 나는 음식들은 인위적으로 조작을 안하고, 자연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11월 인데요 어떤 제철음식이 있는지 알아보고 홍시 효능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월 제철음식은 육해공 다양한데요. 육지에서는 늙은 호박, 무, 배추, 사과, 귤, 배, 유자, 석류, 귤 등입니다. 그럼 바다에서 나는 제철음식은 가리비, 광어, 해삼, 과메기, 꼬막, 굴, 고등어, 홍합, 대하, 삼치 등인데요.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기침을 많이 하는 분들은 무우청을 만들어 드시면 효과가 좋답니다. 저는 매해 늦가을무를 사서 귤에 재워 먹는답니다. 참 무는 강판에 갈아서 꿀과 1:1 비율로 만들어 냉장실에 보관했다가 먹는답니다.

 

그럼 홍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시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비만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답니다. 또한 홍시를 발효한 감식초는 1년이상 숙성시켜 드시면 피로회복과 체질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홍시 효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좋으며, 비타민C 또한 아주 풍부하여, 제철에 먹는다면 감기예방에도 효과 있지 싶습니다. 그 이외에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까지 하나도 버릴게 없을 정도로 건강식 과일입니다. 참 술을 좋아해서 항상 숙취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 한테는 위장 속 열을 내려주므로 숙취 해소 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단 홍시를 먹기전에 감꼭지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감을 반으로 갈랐을때 흰색 부분은 다 제거를 하고 드셔야 변비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얀 부분이 디오수프린이라는 탄닌 성분이 지방과 결합하여 변비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한개 정도 먹는게 좋지 많은 섭취는 변비로 고생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보관법은 가을 같은 경우는 일반 개인 주택일 경우는 나무상자에 소나무 껍질을 구해서 바닥에 깐다음 위에 올려 두면 오래 두고 먹을수 있답니다. 보통 18 ~ 25도 정도에 보관을 해야 한다고 하지만, 익지 않은 감을 나무에 따서, 나무상자에 소나무 잎을 넣고 한달이상 두면 자연숙성이 되면서 맛이 아주 좋아 진답니다. 겨울내내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단 아주 추울때 12월 이후로는 창고 같은 곳에 두어도 된답니다. 참 보관할 때 상처가 있으면 바로 드셔야 합니다. 상처가 있는 부분에 변질이 오기 때문에 꼭 상처없게 보관을 하세요.

 

드실때는 소금물에 한번 씻어 바로 드시면 되며, 바나나와 함께 드셔도 좋답니다. 단 빈혈 환자분들은 시간 텀을 두고 드세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것으로 홍시 효능 및 11월 제철과일 , 보관법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 할가 합니다.

 

2017/11/07 - [건강] - 비타민c 음식과 효능

2017/11/09 - [건강] - 체리의 효능과 건강한 체리 선별방법

2017/11/06 - [건강] - 기침이 멈추지 않으면 이 증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