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로니아 부작용 알고 먹어야 약이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에 대한 생각들이 많아 지고 있답니다. 젊었을때는 건강을 유지 하기 위해 운동 또는 건강 보조 음식 같은건 생각도 안했는데, 불혹이 지나 가면서 매해 체력이 약해진다는 게 느껴지니, 이제라도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서, 꾸준한 운동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는 2017년 한해 입니다.

 

 

올 봄 건강검진 결과에 혈압이 높으며, 고지혈증 수치가 높으니, 체중 조절 및  운동을 꾸준히 하라는 의사선생님의 소견을 듣고, 나름 열심히 운동하고 체중을 조절을 하려 했지만, 마음 처럼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혈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머가 있나 보니, 아로니아가 아주 좋다고 하더라고요. 단 아로니아 부작용도 무섭다고 해서 찾아 보았는데,  조절만 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겠더라고요

 

 

아로니아 부작용을 알기 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아로니아에는 그리비올라오노나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이 암세포로 가는 먹거리를 차단 하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결국 먹을 것이 없어 죽게 만든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아 그래서 항암효과가 있다고 언론등에 발표가 되었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항암효과 이외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 피로와 노화에 주 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몸안의 중금속 배출을 해줘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혈관이 깨끗하면 당연 혈전 생성을 억제 하여, 고협압 및 동맹경화, 당뇨병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참 안구건조증과 같은 증세에는 효과가 있다는 발표도 있었답니다.

 

 

그럼 이렇게 효과가 무궁 무진하다 보니, 건강식 인기 식품이 되버렸지만, 아로니아 부작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먹는 다면 몸에 도움을 약이 될 수 있겠죠

부작용은 먹는 동시에 발생하기도 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증상으로는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변비 및 구토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압이 낮은 분들은 꼭 소량을 드시기 바랍니다. 저희 어머니가 혈압이 낮은데 건강에 좋다고 많이 먹었다가 구토에 어지러움증으로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좋은 음식도 과도하게 먹는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꼭 적당한 범위내에서 드시기 바랍니다

 

 

먹는 방법은 원액은 물에 희석에서 먹을 수 있으며, 생과는 요쿠르트 또는 요플레 같은데 넣어서 먹어도 좋답니다. 단성분이 적기 때문에 그냥 드시는 건 비추합니다. 보통 하루에 4-5개 정도 갈아 먹기 때문에 부작용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로니아 부작용을 없애려면 서서히 양을 늘려야 합니다. 

 

2017/11/14 - [게임] -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관리법

2017/11/13 - [건강] - 고구마 효능 및 보관법 간단하게 정리 해봅니다.

2017/11/10 - [건강] - 홍시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자

2017/11/09 - [건강] - 체리의 효능과 건강한 체리 선별방법

2017/11/08 - [건강] - 아보카도 효능과 관리방법

2017/11/07 - [건강] - 비타민c 음식과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