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침이 멈추지 않으면 이 증상 ?

매년 11월이 시작되 면 반복적으로 기침이 멈추지 않는 증상이 생긴답니다. 전 찬기운 때문이라고 생각해서 병원을 가지 않고 도라지 또는 배즙을 먹었는데도, 잘 듣지 않아서 병원을 가받답니다. 기침 증상은 기상하고 난 후 그리고 온도가 조금 낮은 곳에서는 더 심해졌답니다.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선생님 면담을 하고 나서 부비동염이 의심되는 증상이니 엑스레이를 찍어 보자고 하셔서 찍어 보니 허걱 역시 의사선생님 말씀이 맞았답니다. 이 증상을 단지 배즙이나 도라지로 해결할 수 없고, 성인 일 경우 몇 주간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했답니다.

 

사진출처 : Freepik.com

또한 기침이 멈추지 않는 증상에 따라 달리 나온다는 말씀을 하셨답니다. 특히 감기로 오해하기 쉬운 기침증에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 으로 발생하는 기침이 있는데, 이 분은 마른 침이 한 이상 지속되거나 자다가 음식물 같은게 올라 오려고 할 때 꼭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왔을때는 밤에 음식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는 일은 꼭 중단하시고, 병이 완치가 되면 그 때부터 즐기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기침이 멈추지 않는 후두염 증상이 있답니다. 보통 목감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목감기와는 전혀 다른 증상이더라고요. 제가 작년 겨울에 후두염 때문에 고생을 해서 한동안 병원을 내 집처럼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후두염 증상은 마른기침 지속되면, 숨을 쉴때 쌕색 거리는 소리가 난답니다. 이럴때는 꼭 미지근한물을 많이 마셔주며, 말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꼭 자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천식 증상입니다. 이 부분은 유전 또는 환경적인 요인 때문에 잔기침이 발생을 한답니다. 천식이 심해지면, 기관지가 서서히 좁아지면서 호흡곤란이 발생 합니다. 천식은 꼭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 선생님의 지시를 받으셔야 합니다.  평소에 마른 잔기침을 많이 하고, 계단을 올라갈때 숨이 찬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세요.

참 천식 증상이 있으면, 메밀, 계란, 밀가루, 복숭아, 땅콩 같은 음식은 안됩니다. 천식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감귤, 브로콜리, 토마토, 도라지, 배 입니다.

2017/11/03 - [건강] - 포도효능 알고 먹으면 약이다

2017/11/02 - [건강] - 숙면 취하는 법 생활습관을 고치면 해결된다

2017/11/01 - [건강] - 홍차 효능 알고 마시니 더 건강해 지는거 같다

2017/10/31 - [건강] - 카페인 하루 권장량 확인들 하세요

2017/10/31 - [건강] - 녹차 카페인 정말 문제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