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포도효능 알고 먹으면 약이다

포도를 먹는 시즌은 아니지만, 건강상 즙을 복용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희집 또한 시즌은 생과를 먹고, 시즌이 지나면 즙을 이용해서 자주 섭취를 하는데, 과연 포도 효능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지 알아보았답니다.

 

 

포도는 카스피해 연안 과 코카서스 지방이 주원산지랍니다. 아마 강렬한 햇살로 인한 풍부한 일조량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일조량을 받고 자란 포도는 당분이 더 많아 지기 때문이랍니다. 많은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포도에는 비타민 A, B, B2, C, D 등이 아주 풍부해서 다른 과일보다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포도 효능 중에 포도껍질과 들어 있는 레스베리트롤이라는 성분이 항암효과에 효과 및  혈전생성 역제, 동맥경화,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는 자료도 보았답니다. 제가 가장 좋아 했던 김주혁 배우도 심근경색 이라는 병이 혈전에 문제가 생겨 돌아 가신 걸 보면서, 심장질환 및 혈전이 얼마나 무서웠지는 알수가 있었답니다.

 

또한 포도 효능은 식물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전 생성을 억제  및 동맥경화와 심장 질환 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포도 효능에 대해 알아보니, 비만때문에 걱정인 저 같은 사람한테는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이지 싶네요

참 포도 효능 중 비타민 C, D는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에도 효과 있어 나이 드신분들이 꾸준히 드시는 걸 추천드려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몸의 중금속 같은 독성을 제거 하기 때문에 간에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에 지친 분들도 꾸준히 드시면 좋겠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