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녹차 부작용 확인들 하세요

첫 눈 소식이 들리기 시작하는 주말 이었답니다. 서서히 기온은 더 내려가면, 춥다고 외출을 하는 시간도 줄어들면서, 내부 생활을 많이 할거라 생각하며, 몸을 따뜻하게 유지를 해야 감기 바이러스 피해를 줄일 수 있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지 싶습니다.

 

 

오늘은 추운 겨울에 많이 마실거라 생각하는 녹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효능은 잘알고 있지만, 녹차 부작용에 대해서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잘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저또한 위가 약한데도 하루에 몇잔을 마시고 있었으니ㅠㅠ 마시면서도 저녁만 되면 속이 왜이리 쓰리지 하고 있었답니다. 녹차의 부작용인지도 모르고 하루에 몇잔을 마셨으니 ㅠㅠ 이제라도 정보를 잘 알고 마시기 바랍니다.

 

 

녹차는 타닌 성분이 아주 많은 좋은 차에 들어 간답니다. 타닌은 몸의 살균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상처가 난 부분은 낫게 하거나, 염증을 완화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아마 단백질과 결합해서 더 좋은 효과를 낸답니다.

타닌은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는 반면에 부작용도 있답니다. 바로 변비가 있는 분들 한테는 오히려 독이 되는 성분 이랍니니다.

 

 

녹차의부작용은 변비 및 위장 질환이 있는 분들 또한, 몸이 냉한 분들 한테는 과다 섭취는 좋지 않답니다. 몸이 차면, 과다 하게 마실 경우 설사를 할 수 도 있답니다. 이런 분들은 발효차, 국화차, 홍차를 드시는게 녹차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답니다.

녹차는 타닌 성분 이외에도 카페인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과다 섭취하면, 카페인효과인 집중력이 약해질 수 있답니다. 또한 속이 울렁거리거나, 어지러움도 있을 수 있어요, 커피보다 녹차에 카페인이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꼭 하루에 3잔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게 건강에 좋을 거 같네요

참 티백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우려낸 티백을 말렸다가 저녁에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가 세수를 하시면 피부에 좋답니다.

 

2017/11/17 - [건강] - 혈관청소 감식초 효능 중에 있네요

2017/11/14 - [건강] -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관리법

2017/11/13 - [건강] - 고구마 효능 및 보관법 간단하게 정리 해봅니다.

2017/11/10 - [건강] - 홍시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