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

희귀식물 재테크 과연 다 성공할까

희귀식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기인데요, 작년만 해도 작은 몬스테라알보 잎 한 장에 몇십만 원까지 갔다가 지금은 공급이 많다 보니 가격이 폭락해서 비싸게 구입했던 분들은 큰 손해를 입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희귀식물은 개체수가 많지 않은 품종으로 키우기 어렵기 때문에 공급 보다 수요가 많아서 발생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희귀식물 재테크를 하려는 분들은 시중에 식물이 많이 풀리기 전에 시작을 해야 하는데, 일반 분들이 도전을 하기에는 솔직히 무모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희귀식물 방울복랑금 같은 경우는 3년 전만 해도 줄기 하나에 몇십만 원에 판매가 되었고 크기가 20cm 정도에 지금처럼 수박 색감이 처럼 알록달록한 색감을 가지고 있다면 천만 원 이상이 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식테크로 많이 키웠던 식물 이랍니다.

 

 

집에서도 키우기 어렵지 않았고 그때만 해도 많은 분들 여름에 약하는 걸 알지 못한 상태에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구입을 하려는 분들이 많다 보니 가격은 생각할 수 없을 정도 높아졌지만 지금은 그때 고가에 구입했던 분들은 눈물을 흘릴 정도로 큰 손해를 입었답니다.

 

 

이렇듯 식물로 재테크를 하려면  타이밍과 어느 정도의 여유 자금이 있어야 하지만, 많은 분들은 큰 손해를 입을 수 있다는 걸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식물은 살아있는 생명체 이기 때문에 잘 성장하다가도 한순간 죽을 수 있고, 전문적인 환경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희귀식물을 잘 키우기는 어렵답니다.

키우기 쉬운 식물 이라면 큰돈을 주고 구입하려는 분들이 없겠죠. 가격 높다는 건 그만큼 키우기 어렵고 환경에 민감하기 때문에 일반 분들이 집에서 희귀식물 재테크로 키울 수 있는 식물이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론은 희귀식물 식테크는 이제는 도전을 하지 않는 게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키우고 싶다면 소량으로 키우기 쉬운 품종으로 선별해서 공부한다 생각하고 키우다 보면 희귀식물들 만의 특징을 알아가기 때문에 나중에 유행하는 식물을 접했을 때 크게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고 그런 부분이 의외로 돈을 벌 수 행운으로 돌아올 수 있겠죠.

 

 

오늘 소개하는 희귀식물 방울복랑금은 정말 예쁜 품종입니다.

여름에 약한 성질 때문에 가격이 폭락하긴 했지만 이 품종을 제대로 키울 수 있다면 키우기 힘든 식물도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다 생각합니다.

 

 

끝으로 희귀식물을 잘 키우려면 강한 직광 보다는 은은하게 부드러운 햇살이 들어오는 환경에서 더 잘자란답니다. 잎 표면에 희귀 줄무늬와 색감이 있다는 건 광합성 작용을 하는 데 있어 힘들어한다는 표현이기 때문에 강렬한 직사광선은 피해서 키우는 게 좋답니다.

 

 

희귀식물은 높은 기온을 싫어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여름은 정말 힘들어하기 때문에 공기흐름이 좋게 창문을 열어 환기를 수시로 시켜주어야 하며, 분갈이를 할 때 뿌리는 많이 제거하기보다는 죽은 뿌리만 제거하고 새흙으로 보충한다 생각하고 분갈이를 해주면 몸살 없이 잘 키울 수 있답니다.

 

 

여름은 모든 식물이 힘들어하는 계절이긴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희귀식물 한테 만큼은 정말 지옥 같은 계절이지 싶습니다.  조금은 수월하게 키우려면 꼭 반음지에 놓고 키우고 물은 기온이 낮은 오후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