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현 8강 일정 및 상금은 어느 정도 될까?

이형택 선수 이후로 한국 테니스 선수가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16강 이상의 성적을 내기 힘들었는데, 이번 세계 4대 오픈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호주 오픈 대회에 8강에 오르는 기적이 일어 낫답니다.

그 기적의 주인공은 정현 이라는 선수인데요. 한국체대 21살의 젊은 청년 이었고,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은 내고 있었지만, 설마 호주 오픈 8강의 성적을 낼거라고 생각을 못했는데, 어제 조코비치 경기는 정말 손에 땀이 날정도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 였답니다.

 

 

 

 

경기 승리후 인터뷰를 가졌는데, 위트와 재치가 넘치는 인터뷰 솜씨까지 너무 멋졌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정현 8강 일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인터뷰 도중 1월 23일 수요일, 미국의 샌드그렌 선수와의 경기가 있다는 내용이 있고, 승리 하고 싶다는 말을 전했답니다. 정확한 시간은 오늘 오후 정도 발표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8강에서 만나는 미국 샌드그렌이라는 선수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상금 및 테니스 상식에 대해 알아보고 마무리 할까 합니다.

샌드그렌 선수는 세계대회에 알려진 선수가 아니라 많은 정보는 없는데요. 지난 9월 100위 안에 진입했답니다.  또한 세계 대회인 그랜드 슬램 출전을 작년 프랑스 오픈과 US 오픈에 1번 출전한 게 다 일 정도로 무명에 가까운데, 이번 호주 오픈에 8강에 오른건 정현 선수 만큼 기적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답니다

 

 

한국 정현 선수가 4강에 오를 가능성이 아주 높은 이유이기도 하지만, 테니스를 쳐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운 하나만으로 8강에 오를수 없는 종목이기에, 긴장을 풀면 안되겠죠.  샌드그렌 선수는 주무기는 188cm 장신을 이용한 폭발적인 서브 에이스 인데요. 16강에서도 무려 20개의 서브에이스로 점수를 얻어 8강에 올랐지만, 예전 정현 선수가 한번 이긴적이 있답니다.

만약 정현 8강 일정 1월 23일 승리를 한다면 4강에서 테니스계의 황제, 누구나 다 아는 로저 페더러(스위스)와 토마스 베르디흐의 승자와 결승전 티겟을 놓고 싸운 답니다. 와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을 신가요. 전 로저 페더러와 우리나라 정현 선수와 결승전 놓고 한판 승부를 예상해 봅니다.

 

 

호주 오픈 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현 선수가 8강 진출 만으로도 현제 한국돈 3억 8천만원의 상금을 받는데요, 4강 진출시 호주 달러 88만달러 한국돈 7억 5천만원, 만약 결승 진출시 17억 천만원, 우승시 34억 3천만의 상금을 받는답니다.

★ 세계 테니스 주요 대회 일정

1월 호주 오픈(하드코트), 5월 ~ 6월 프랑스 오픈(클레이), 6월 ~ 7월 런던 윔블던(잔디), 8월 ~ 9월 뉴욕( 하드코트) 입니다. 첫 스타트가 호주 오픈 이었는데, 쭉 이어질 대회도 기대해도 되겠죠.

 

참 이번 호주 오픈은 하드코트 이기 때문에 공의 반발력 및 예상치 않은 불규칙 바운드 와 같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아 더 스피드한 경기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끝으로 정현 8강 일정 1월 23일 및 상금 그리고 주요 대회 일정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참 테니스 경기에서 1점을 얻는 방법은 상대의 서브를 1회 바운드 시킨 후 넘기지 못할 때, 공이 코트에 두번 바운될 때, 상대가 공격했을때 상대 코트에 넘기지 못했을때 랍니다. 테니스 코트는 생각보다 좁기 때문에 빠른 서브가 왔을 경우 서브에이스가 될 확률이 높은 이유이기도 하답니다.

세트는 5게임을 승리 하기 전에 먼저 6게임을 이긴다면 승리하는데요, 만약 5:5 일경우 먼저 7게임을 따내면 승리한답니다. 점수는 계산은 총 4점을 먼저 얻으면 한세트를 얻는 방식이며, 다른 경기와 다른게 1점 피프틴(15점), 써티(30점), 포티(40점) 순으로 계산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