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마우스 5번 클릭으로 해결하다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 내일 연말정산을 하려고, 집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작업을 했답니다. 은행마다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명령창은 다르겠지만, 방법을 비슷하지 싶습니다.

전 SC제일은행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은 SC 이미지로 포스팅을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하는 부분은 usb를 준비를 해야 겠죠.

PC에 usb를 단자에 끼워 주세요. 그런 다음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보통 홈페이지 방문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표시 되는데요. SC 제일 같은 경우는 QR코드 로그인 창 아래 인증서 복사 하기 부분이 보인답니다. 인증서 복사를 클릭하세요

 

 

인증서복사를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관리/수수료/기타 부분에서 인증서 관리 를 골라 주세요.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인증서 관리 부분은 똑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과정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신경이라고 하니 어렵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실텐데, 별거 아니랍니다.  바로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순서를 알려주는 공지 창 인데요. 자세히 읽어 보면 좋겠지만, 보통은 시간이 없는 관계로 바로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복사하기 부분을 누르면 아래 명령창이 표시가 된답니다. 그럼 하드디스크 부분을 눌러 주신 후 usb에 이동할 공인인증서를 클릭하신 후 하단에 있는 인증서 복사를 눌러 주세요

 

 

인증서 복사를 눌렀다면,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창이 표시되며, 유에스비가 끼워져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신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난답니다. 글로 표현하니 엄청 어려워 보이는데, 딱 1분이면 복사를 할 수있답니다.

내일 연말정산 잘해서 꼭 13월의 월급을 많이 받길 바랍니다. 아자 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