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포토샵 한글을 영어로 간단 해결하기

GTQ 자격증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 시험장에 따라 포토샵 한글, 또는 영어 선택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고, 간혹 영어버전이 없는곳이 있는데, 포토샵 한글을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 드릴까 합니다.

컴퓨터를 잘모르는 분들도 잘 따라오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우선 포토샵 한글을 영어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변경 파일이 있는 곳을 찾아 가야 한답니다.

폴더명은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로컬 디스크(C) 선택하면 Program Files 폴더를 클릭하면, 포토샵이 들어가 있는 Adobe 폴더를 선택합니다.

 

 

Adobe 폴더 안으로 들어가면, Adobe 버전이 보인답니다. 전 CC 버전인데요 다른분들은 다를 수 있답니다. 폴더가 보이면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Photoshop 폴더에 들어가면 Locales 세부폴더가 보이면 클릭, Support Files ---> Ko_KR 세부폴더를 또다시 클릭합니다. 글로 쓰려니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은 사진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된답니다.

KO_KR 세부폴더 안에는 포토샵 한글을 영어로 바꿀수 있는 tw10428.dat 파일이 보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를 통해 해당 파일명을 변경하면 된답니다.

 

 

 

 

tw10428.dat 파일은 한글버전인데요. 해당 파일에 영문 h를 넣으면 영어버전으로 변경이 된답니다. 참 이걸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많이 썼네요 ㅎㅎ

tw10428h.dat 요렇게 변경을 하고, 저장을 누른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버전이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파일명을 변경하고,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위 사진을 보시면 영문버전으로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가끔 충돌할 경우도 있기 때문에 리부팅을 하고 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포토샵 한글을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 보았는데요. 파일 하나만 변경하면 되는걸 영문, 한글 버전을 따로 구해서 설치하려 했으니 ㅎㅎ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사실 인 듯합니다.

영어버전이 되니, GTQ 자격시험 준비하는게 지금보다는 쉽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그 동안 영어단어 찾거나 시간을 어찌나 낭비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참 다시 한글로 돌아가려면, 파일명에 들어간 h를 삭제 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