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유튜브 동영상 삭제 방법 간단했네요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는데요. 저 또한 매일 한번쯤을 방문을 하기도, 영상을 찍어서 올려 보기도 한답니다.

영상을 삭제 할일이 없다가, 영상 하나가 잘못 올려진걸 확인하고 유튜브 동영상 삭제를 하려고 찾아보니, 틀이 바껴서 그런지 좀 처럼 찾기가 힘들었답니다.

또한  기존 유튜브 버전에서는 업로드도 빠르게 할 수 있었는데, 이전에 채널이 변경되었는지, 메뉴바에 약간 변경을 된걸 확인 못해서 유튜브 동영상 삭제 명령창을 확인 못했던 거 였답니다.

 

 

영상 업로드 및 삭제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라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 창이 생성 되는데, 영상 업로드는 우측 상단을 보시면 화살표가 위로 올려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삭제 부분은 좌측 명령창에 동영상 관리자 부분을 클릭하면 동영상 이라는 카테고리누르면 올렸던 모든 영상을 표시가 된답니다.

 

 

 

유튜브  동영상 삭제 항목에 체크를 하신 다음 상단 작업을 부분을 눌러 주시면, 삭제 부분을 클릭하시면, 삭제 할까요 라는 명령어 창이 보이면 확인을 눌러 주시면 끝난답니다.

 

 

아주 간단한 부분이었는데, 의외로 영상을 올리거나, 삭제하는 부분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분들이 있어 간단 포스팅을 해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