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아이폰 와이파이 저절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아이폰 ISO 업데이트 하다보면 가끔 아이폰 와이파이가 저절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참 당황스럽기도 하고, 이걸로 AS센터 찾아가는 것도 번거롭고 한데요. 이럴때는 이런 방법을 한번 사용해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와이파이가 분명 연결이 되어있는데, 인터넷 연결 없음으로 표시가 저절로 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아무리도 아이폰은 on/off 해도 해결이 안될때가 많답니다. 이럴때 재설정을 통해 아이폰 와이파이 저절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가장 먼저 설정을 클릭하신후 일반창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단에 재설정이라는 부분이 나오면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재설정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의 내용이 표시되며, 중간 부분에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부분을 클릭한 후 재설정을 눌러 네트워크 관련 설정을 초기화 시키면 된답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 설정에 들어간 비밀번호를 초기화 및 변경, 그리고 공유기 아이디도 바꾸어 주시면 된답니다. 현재 아이폰 와이파이 저절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현상은 공유기 아이디가 같아서 충돌이 일어나는 현상일 듯합니다. 

혹시 와이파이 자체가 연결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 파란박스안에 보이는 와이파이 신호 창과 연두색 아이폰에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꺼져 있다면 눌러서 활성화 시키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와이파이 저절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 방법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