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계정 종료 악성메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뉴스를 보다가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계정 종료 관련 메일로 위장한 악성메일이 퍼지고 있다는 소식을 무료백신 알약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다음사이트 같은 경우는 40대 이후 분들이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악성메일을 받을 경우 클릭을 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저 또한 왜 계정이 종료 되었지 하는 궁금 때문에 클릭하지 싶은데요.

 

사진출처-ESTsecurity 알약블로그

 

메일 사진을 잘 보시면 파란색 부분에 업그레이드 카운트 나우라고 쓰여져 있는데요. 뜻을 해석하면, 계정 업그레이트 바로 시작하세요 라는 명령어 랍니다.

모르고 그냥 클릭하면, 해당 업체로 접속을 하는 방법인데요. 현재 차단된 상태라고 하나, 비슷한 형태로 다른 도메인으로 위장해서 또다시 보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이번 포털 사이트 계정 종료 악성메일 ID,PW를 입력 유도하여 계정 정보를 빼내고 있다고 하니, 모르는 메일 또는 이미지화 되어 있는 첨부 파일 같은 경우는 확인하지 않는게 좋답니다.

 

 

참 위에 사진을 보시면, 상단에 ENCRYPTED 라는 단어가 보이는데, 그 유명한 랜섬웨어 바이러스에 걸렸으니, 돈을 보내라는 문구랍니다. 이러한 악성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외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료 드라마 사이트 또는 다운로드 사이트 통해 유포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의를 하셔야 할 듯합니다.

위에 사진 처럼 메모장을 통해 경고장이 뜨면, 바이러스 치료가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포멧을 통해서 해결하기 바랍니다.

끝으로 메일 하나를 보더라도 악성메일이 아닐까 하는 의심부터 하는 세상이 오니, 참 쉽게 얻어지는게 없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수시로 페스워드를 바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