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엑셀 인쇄 잘림 이렇게 쉽게 해결할 수 있다니?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한지 몇년이 지나고 있는데, 엑셀 인쇄 잘림 해결방법을 몰라서 수작업으로 시트 조절을 해서 인쇄를 매번 했는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답니다.

엑셀 버전에 따라 방법을 다를수 있는데, 오늘 알려드리는 버전은 엑셀2010 입니다. 너무나 간단해서 글로 표현하기가 조금 그렇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공유해 봅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인쇄 영역에서 벗어난 부분이 보일거예요. 그냥 인쇄를 하면 당연 잘려서 나오겠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파일을 눌러 인쇄를 걸어 주신후, 위에 사진 처럼 설정으로 마우스를 옮긴 다음 맨 하단에 보시면 사용자 지정 배율 선택하면 4개의 하위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그중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를 눌러 주시면, 자동은 엑셀 인쇄 잘림 현상이 해결된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인쇄영역에 맞쳐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렇게 간단하게 엑셀 인쇄 잘림 현상을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셀 조정으로 수작업으로 시간을 버린게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간단하게 pdf로도 파일 그룹안에서 해결할 수있고, 인쇄 설정 부분에서 단면인쇄 및 한장의 페이퍼 안에 여러장을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이 숨어 있으니, 설정 부분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