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해결방법

핸드폰으로 카페나 블로그등 사용하다가 사진을 올릴때가 생기는데, 가끔 사진 용량 커서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럴때 마다 PC로 이동해서 사진을 용량을 줄여서 다시 핸드폰으로 보내는 불편한 작업을 매번 반복적으로 하는게 불편해서, 해결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니,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 있었답니다.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은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거예요. 아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커뮤니티 앱이기 때문이랍니다.

 

 

그럼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 하고, 내 자신에게 사진을 보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PC에 있는 사진을 내자신에게 보내기를 자주 사용해서 어렵지 않았답니다.

 

참 사진을 보내기에 앞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보낼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그런 다음 아래 사진 오른쪽 하단 빨간 상자안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빨간 상자안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위한 이미지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답니다. 보통 카페나 블로그등에 올리는 사진 파일이 full 화질로 올렸을 때 문제가 생기므로 일반화질이나, HD를 선택하신 후 보내기를 누르면 된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해서 내자신에게 보내기를 했다면, 마지막 핸드폰에 보낸 자료를 다운 받아야 한답니다. 다운을 받지 않으면, 핸드폰에 저장이 안되기 때문이랍니다. 다운 완료 후 카페나, 블로그에 사용하면 PC에서 변환하는 작업을 안해도 되겠죠.

이외에도 알집 및 그림판을 사용해서도 변환을 할 수 있는데, 오늘 올려드리는 팁으로 하는게 가장 손쉬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