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간단해결 방법

일주전 부터 시스템 부팅시 안전모드로 들어 가길래, 먼가 불안불안 해서 윈도우 디스크정리를 하고, 부팅을 하니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이 되었는데, 30분이 넘도록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무한로딩 발생 하였고, 원인을 생각해보았더니, 어제 디스크 정리 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거라는 예상이 되었답니다.

디스크 정리 중에 업데이트 파일 일부가 삭제 되어서 그런거라 생각하고,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이 완료되기 까지 기다리고 있는데, 예전 같으면 길어야 3분, 4분 정도 걸렸는데, 10분이 넘어도 윈도우 업데이트 35% 무한로딩이 되어 강제 종료를 하고 다시 리부팅을 했더니, 이번에는 100%에서 무한 로딩, 시스템 경고창에는 전원을 끄지 말라고 하고, 이거 다시 리부팅 하면 잘못하면 포멧 까지 가야 하는게 아닌지 걱정이 되어 조금 기다려 보기로 결정했답니다.

 

 

가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가 떠도 부팅을 되던데, 이번에는 부팅 조차 안되었답니다.  순간 안전모드로 부팅으로 하면 부팅이 되지 싶어, 약 30분 정도 기다린 것을 무시하고 강제 종료를 했답니다.

안전모드 부팅은 손상된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복구해주는 기능이 있어, 시스템 검사가 끝나고 난니 부팅이 진행되었답니다. 30분 정도 기다린게 너무 억울한 순간이었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무한로딩 때문에 버린 시간이 무려 40 ~ 50분 정도 였는데, 왜 컴퓨터 전원을 끄지 마세요 라는 문구에 겁을 먹고 기다렸는지 억울한 순간 이었답니다.

 

 

안전모드는 부팅후, 다시시작 하기 눌러 리부팅을 했더니, 완벽하게 복구가 되었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35% 무한로딩 문제가 해결된 게 아니라, 그동안 시스템 문제 까지 해결 되었답니다.

 

이번에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로 알게 된게 있는데, 가끔 안전모드 부팅을 필수라는 사실, 그러고 업데이트 진행중 전원을 끄지 마세요에 너무 겁먹지 말기 였답니다. 10분 이상 문제가 무한로딩에 걸리면 강제 종료후 안전모드로 부팅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