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클릭투 트윅 으로 컴퓨터 빨라지는 법

컴퓨터를 오래 쓰다보면 임시파일, 필요없는 레지스트리, Dll  등의 쓰레기 파일이 쌓여 부팅 및 프로그램 실행 속도가 느려진다는 건 누구나 알지 싶은데, 이런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빨라지는 법에 대한 방법을 클릭투 트윅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해결해 볼까합니다.

 

머 임시파일 및 레지스트리, 디스크 정리를 할 수있는 파일 중에 고클린이라는 막강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잘못 쓸 경우 윈도우 시스템 까지 날라가는 경우을 종종 보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조금 아는 분들에게 추천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고, 오늘은 안정성과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기 편한 클릭투 트윅 이라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소개 할까 합니다.

★ 클릭투 트윅 사용 방법

다운로드는 D,N 검색을 하면, 사이트명이 나온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업데이트가 중단된 상태입니다. 속설에 의하면 운영자분이 자비로 운영하다가 접은 걸로 알고 있는데, 현재까지 컴퓨터 최적화 시키는 데는 무리 없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답니다.

 

아래 사진은 인터페이스 메뉴 판인데요. 각각의 아이콘으로 나열하였기 때문에 쉽게 내게 맞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보통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는 레지스트리, 중복 DLL 파일 검사기, 디스크 설정, 디스크 정리 등에 쓰레기 파일이 쌓여서 느려지는 경우가 대부분 이랍니다. 저는 가장 먼저 한게 디스크 정리와 레지스트리 청소기를 사용해서 필요없는 파일을 삭제 했답니다.

 

 

 

메뉴판에서 레지스트리 청소기를 클릭하시면, 위에 이미지가 나오며, 하단에 찾기를 눌러 주시면 자동으로 쓸모없는 파일이 검색이 된답니다. 약 2분정도 걸리는데, 개개의 파일을 지울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 모든 항목을 삭제 했답니다. 

고클린이었다면 개개의 파일 확인을 했을텐데, 안정성 기반으로 만들어 졌다고 해서, 모든 항목을 삭제 했답니다. 참 클릭투 트윅 프로그램은 무료 이기 때문에 쓰다가 나하고 맞지 않는다면 삭제를 하셔도 좋답니다.

★ 삭제방법

내컴퓨터를 방문 로컬디스크 C를 클릭하시면 program file폴더 안에 Click to Tweak(BASIC) 폴더를 삭제하거나, 폴더 안에 들어 있는 언인스톨 파일로 삭제 하면 된답니다.

 

 

위 이미지는 중복 DLL 파일 검사를 통해 필요없는 DLL 파일은 과감히 삭제 했답니다. 레지스트리, 중복 DLL, 디스크정리를 하고, 시스템 리셋을 했더니, 역시나 부팅 속도가 개선이 된 걸 확인 하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