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애널리틱스 내 애드센스 클릭당 수익 알아보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관심이 많을듯 합니다. 특히 하루하루 수익을 확인하는데, 과연 어떤 콘텐츠에 몇번의 클릭수을 했고, 과연 얼마의 수익을 내게 가져다 주는 궁금했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 가능했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방법이 어려워, 관심을 두지 않다가 어느날 찾아 대박 수익때문에 과연 어떤 콘텐츠에서 이런 수익이 날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애널리틱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답니다.

정확한 데이터를 통한 수익의 극대화 작업의 결과, 비교전 보다 많게는 수십달러, 적게는 몇달러 까지 차이가 나는 걸 확인 했답니다. 혹시 애널리틱스를 통하 애드센스 클릭당 수익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분석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니다

먼저 가입을 하고, 내 계정을 연결해야 겠죠. 가입과 계정을 했다는 전제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홈페이지에서 맞춤설정을 눌러 대시보드를 클릭해주세요

 

 

대시보드를 눌렀다면, 만들기 부분이 보일텐데요. 당연 만들기를 클릭하셔야 겠죠.

 

 

 만들기를 눌렀다면, 제목과, 대시보드 만들기를 눌러 주세요

 

 

 

대시보드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젯 설정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가장먼저 표를 눌러주신 후, 다음항목표시 부분에 1번 페이지, 2번 게시자 수익, 3번, 게시자 클릭수를 선택. 항목이 결정이 다 되었다면 저장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대시보드를 눌러 주시면 만들어 두었던 제목을 클릭하면, 어떤 콘텐츠가 가장 클릭수 높았으며, 몇 번 클릭하고 수익은 얼마가 나왔는지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