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아이폰 동영상 회전 정말 쉽다

아이폰 동영상 촬영을 하고 확인 작업을 하다 보면, 동영상이 반대이거나, 수직 일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다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너무나 당황스러운데,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아이폰 동영상 회전하는 앱은 대부분 설치가 되어 있는데, 혹시 iMovie라는 앱을 설치해 주시면 된답니다.

 

 

 

 

iMovie 앱을 설치하면 바로 앱이 실행이 되며, 프로젝트 부분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전 비디오 부분에서 아이폰 동영상 회전 기능이 있는줄 알았답니다. 

프로젝트 부분을 누른 후 아래 보이는 사진에서 +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동영상을 사진 및 음악을 함께 넣어 새로운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파트와, 기본 템플릿 도구를 사용해서 영화 예고편 같은 느낌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회전 부분은 동영상 부분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클릭하셨다면,  변환할 영상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아래 사진 처럼 표시가 되면, 영상 부분에서 손가락을 이용해서 회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손가락을 이용해서 아이폰 동영상 회전을 한 다음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전체 영상이 변환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변환 시간은 영상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분 영상은 10초도 걸리지 않는답니다.

아래 사진은 회전이 된 상태 사진 입니다.

 

 

 

아이폰 동영상 회전 이외에도 템플릿을 이용해서, 탐험대, 가족, 공포, 발리우드, 옛날이야기, 서사시 등의 영화 예고편 같은 느낌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간단한 편집 프로그램인데, 굳이 어려운 베가, 프리미엄과 같은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컬리티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혹시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영상 제작을 하는 분들 이라면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