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waifu2x 2d 애니메이션 그림 변환 방법

요즘 일본 애니메이션 세인트 세야에 빠져, 밤을 세고 있는데요. 그림체가 너무 예뻐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려면 스샷을 떠보았는데, 화질이 떨어져서 도저히 사용할 수 없었답니다.

혹시나 2d 애니메이션 화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이 있나 하고 찾아 보았더니, waifu2x 을 이용해서 변환할 수 있다고 해서, 사이트를 방문하여, 변환을 해보았더니 완전 고화질 이미지로 변환이 되었답니다.

 

진작 waifu2x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면, 간직하고 싶었던 2d 이미지를 많이 간직하고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우선 변환된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는 세인트 세야 컷인데요, 왼쪽 부분이 변환전이고, 오른쪽 확대를 1.6 확대를 하여 변환 시킨 이미지랍니다. 확대를 했는데도, 색소가 줄지 않고, 색 선명도 높아진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른 이미지 하나는 유튜브에 올려진 선명도가 낮은 애니메이션 스샷을 떠서 변환시킨 파일인데요. 화질이 좋지 않아서 그런가 세인트 세야 보다는 선명도가 낮지만, 그래도 원본 보다는 컬리티는 높게 변환 되었답니다.

 

 

waifu2x를 통해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은 사이트에서 바로 할 수 있고,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일본어를 모른다면, 사용하기 힘들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waifu2x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바로 변환해 주시는게 편한데, 한번에 한장 밖에 작업이 안되는 단점이 있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파일선택을 하고, 스타일은 그림 선택, 노이즈는 이미지 상태를 보고 선택하는데 보통 중간정도 넣고 하면 무난, 확대부분은 2배까지 가능 하답니다.

사이트명 waifu2x.udp.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