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현 누적상금 페더러와 비교를 해보았다.

2018년 1월 스포츠 넘버1 소식은 2018년 호주 오픈 4강 진출 소식 인데요. 과연 4강에서 세계최강 페더러 선수를 이기고 결승전에서 마린 칠리치 세계 6위 선수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우승 장면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랍니다.

2018년 호주 오픈 4강 전은 18년 1월 26일 오후 5시 20분에 시작되는데, 시청방법은 다음, 네이버 포털 사이트 및  JTBC 또는 JTBC3 통해 시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마 올해 최고의 시청률이 되지 싶은데요. 손에 땀을 쥐면서 시청을 하기 전에 과연 정현 누적상금은 얼마 정도 되면, 과연 4강전 페더러 선수는 현재 얼마 정도의 수익이 나는지 확인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정현 누적상금은 현재 18억 3천2백만원 정도 인데요. 만약 테니스 황제 페더러 선수와의 4강전 승리를 하면, 한국돈 17억원이 확보되며, 만약 우승을 한다면 무려 34억원의 잭팟이 터진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우승을 한다고 생각하면, 정현 누적상금은 69억원 정도 상금을 받는 거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한개 대회 상금 치고는 엄청난 금액이라 실감이 나질 않습니다.  이번 대회가 끝나면 프랑스 대회가 5 ~ 6월 정도에 치러 지는데, 여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낸다면 정현 누적상금은 엄청나게 늘어가겠죠.

 

 

그럼 페더러 선수는 현재 까지 얼마 정도의 누적상금을 확보하고 있을까 찾아 보았더니,  너무 놀라운 금액이라 웃음 밖에 나오질 않았답니다. 무려 1200억원 벌어 들이고 있었답니다.

그럼 정현 선수가 4강전에 이길 확률은 어느 정도 될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어제 뉴스에 전미라 선수가 체력을 앞세워 전략을 세운다면, 4강전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소식을 들어서, 왜 체력적으로 우세할까 궁금해 나이 비교를 해보았더니, 페더러 선수가 정현 보다 15살이나 많았답니다.

 

정현 선수의 8강전 인터뷰 였던거 같은데, 제가 젊으니 이길 확률이 높았다라는 내용을 보더라요. 4강 까지의 체력소모가 양쪽 선수에게 누적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나이가 조금 젊음 정현 선수가 약간은 우세하지 싶은데, 상대편 페더러 선수가 4강 까지 오는 동안 한세트도 주지 않았다고 하니, 체력 비축을 되어 있을거 생각합니다.

 

 

배팅업체에서는 페더러 6, 정현을 1.12 로 약 5배 이상 페더라가 결승전에 진출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이형택 선수의 US오픈 16강 이후로 처음 우리 나라 선수가 테스트 메이져 대회에서 우승이라는 타이틀에 도전하는 기회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행복한데요. 이왕 여기 까지 온거 꼭 우승 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