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맞춤법 검사 크롬에서 가능하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을 사용해서 카페, 블로그 각종 SNS 채널을 PC를 이용해서 많이 사용하고 있고, 저 또한 매일 3시간 접속해서 글을 쓰고 있는답니다.

카페 또는 블로그와 같은 곳에 글 및 소통, 공감을 하기 위한 댓글 및 답글을 다는데 있어, 가끔 맞춤법이 틀리는 경우가 있을 경우 예전에는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를 불러와 검사 후 수정을 하는 불편함이 발생했답니다.

이제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에서 환경 설정만 해주면, 글쓰기를 시도할 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크롬 사용자를 위한 방법입니다.

첫 번째 크롬을 열어 주시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점점점(점3개) 모양이 보이면, 클릭을 해주세요.

점(3개) 모양을 클릭하면 설정을 활성할 수 있는 창이 보이며,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부분을 눌러 주시면, 마우스를 하단으로 스크롤 하시면 고급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버튼을 눌러 마우스를 아래 스크롤 하시면 맞춤법 검사 옵션을 실행해 주시면 된답니다.  맞춤범 검사 에는  한국어, 영어(미국) 또는 사용자 정의 맞춤법 등의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맞춤법 검사를 크롬내에서 환경만 변경해 주신다면, 굳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이지 싶습니다.

이 기능 이외에도 유튜브 또는 각종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파일 폴더를 변경할 수도 있답니다. 기본 폴더에 들어간 걸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것도 약간 번거로웠는데, 이 참에 다 변경해 줘도 좋을 듯 합니다.

 

 

크롬 폴더 변경 방법은 맞춤법 검사 변경하기 위해 점(3개)--> 고급 클릭 하시면 마우스로 하단으로 스크롤 하시면 다운로드 라는 부분이 보이면 변경을 눌러 변경하시면 된답니다.

익스플로러에도 이런 기능이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