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C리워드 360 포인트 현금화 하다

SC제일 온라인 뱅크로 이체 및 거래조회를 할 때마다 메인 홈페이지 보이는 SC리워드 360포인트는 과연 멀까라는 궁금증은 가지고 있었지만, 이게 현금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 신세계, 삼성보너스 포인트 및 PAYCO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몇년이 지난 오늘 알게되었답니다. 참 홈페이지 안에 리워드 몰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이 있는데요. 저에게 필요한 물건이 없어, 전  SC리워드 360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려고 방법을 강구해 보았는데, 아주 쉽게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 있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현금화를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BC Top 포인트 전환을 통해 현금화 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전 BC 카드가 없기 때문에 그건 불가능하였답니다.

두 번째는 퍼스트 가계적금을 통해 현금으로 돌려 받는 방법이 있답니다. 이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BC Top 포인트가 현금으로 돌아오는 한달의 기간을 몇분으로 줄일수 있었답니다. 머 적금을 들고 바로 해약해도 되지만, 포인트 만큼 적금을 들어 일년을 모은다면 1년후에 꽁돈을 생긴거 같은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그럼 SC리워드 360포인트 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퍼스트 가계적금을 가입 및 해지 방법을 사진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예금/펀드/신탁 카테고리 들어가시면 퍼스트 가계적금이란 상품이 보이면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정보입력 및 확인 부분이 나오는데요. 예치금액은 포인트결제 만큼 입력하셔야 합니다. 머 일년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예치금액을 더 크게 입력하셔도 된답니다. 추가분은 출금 통장에서 자동으로 빠져 나가는데, 전 적금을 포기하고 현금으로 받는 걸 선택했답니다.

 

 

 

퍼스트 가계적금 상품이 완료되면, 바로 가입상품 조회/해지 부분에서 해지를 선택을 하시면 완료되는데요. 해지금액은 입출금통장으로 자동으로 입금이 된답니다. ^^

 

 

SC리워드 360 포인트를 굳이 적금해지 까지 하면서 현금으로 돌려받는게 번거롭고, 1년 후 목돈을 마련하고 싶은 분들은 해지 대신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꽁돈이 생긴거 같아 기분이 좋은 하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