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파트 세탁실 누수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

아파트 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찾아오는 스트레스가 있답니다. 바로 누수 관련 부분인데, 그게 우리집에서 고장을 나서 수리를 해주는 경우와, 아니면 윗집 문제로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 인데, 대부분 원인을 먼저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관리사무서에 문의를 해야 하는데, 관리소 직원 분들이 모든 부분의 전문가면 좋은데 그렇지 않기 때문에 완벽한 결정을 받으려는 생각을 하시지 않는게 좋답니다. 그럼 관리소사무소에 왜 가장 먼저 알려야 하는 걸까요 ? 그 이유는 원인이 우리집이 아닐 경우 조율을 해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오늘 보여드리는 사진들은 지난 주말에 저희집 아파트 세탁실 누수 사진 인데요. 처음 원인은 외벽의 크랙이나, 외부 창틀 실리콘 들뜸에 의해 발생되는 누수 자국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사진을 보시면 외벽 근처 실리콘에는 물자국이 없는게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관리소 선생님 한테는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전문가 분들한테 아파트 세탁실 누수 사진을 보여 주었더니, 허걱 윗집 보일러 배관쪽 누수라는 말씀을 다하시더라고요. 

 

 

 

빨리 윗집에 아파트 세탁실 누수 원인이 보일러 배관쪽 같으니, 전문가를 불러 수리 하라는 말씀을 드리라고 하길래, 하루 정도는 괜찮지 생각하고 그냥 두었더니, 허걱 하루만에 하단 부분까지 다 젖어 버렸더고, 바로 윗집에 사는 주인분한테 이 사실을 고지 했더니, 바로 보일러 수리하신 분들을 부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아파트 세탁실 누수로 벽면 상태가 더 안좋아지니 마음은 급하고, 약 4시간 정도 지나서 윗집에 사시는 이웃님께서 고맙다는 말씀과 함께 빨리 말씀을 해주셔서 고맙다고 하면서 다 수리 되었다고 말을 듣고 나니 주말동안 스트레스 받았던 멘탈이 한방에 해결 되었답니다.

 

 

 

오늘 올리는 사진 잘 확인하시고, 비슷하게 벽면이 젖었다면 바로 윗집 보일러배관 누수를 확인 하라고 말씀 드리면 될 듯 합니다.

참 우리집이 원인 일 경우 아래 일상배상책임보험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누수 부분은 돈이 많이 들어갈 수 있답니다.

 

2017/08/05 - [생활정보] - 아파트 화장실누수로 인한 아랫집에 피해,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으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