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여성가족부와 함께 하는 양육비이행지원제도 알고 계신가요?

양육비이행지원제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의 바른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미성년 자녀의 양육비 청구와 이행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 랍니다.  여성가족부와 함께하는 양육비이행지원제도 지원대상은 만 19세 미만 한부모 자녀 양육 과 조손 가족 입니다. 참 이혼한 부모뿐만 아니라 미혼(부,모)도 지원 가능합니다.

 

 

양육비 상담, 협의, 소송 및 추심에 관한 모든 과정을 1회 신청 만으로도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양육비를 관리를 받을 수 있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셔서, 처리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참고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현재 한시적 양육비 긴급지원을 받고 있답니다. 월 20만원 최장 9개월 동안 지원 된다고 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시적 양육비 지원을 받으려면 보건복지부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른 생계지원을 받는데도, 어려움을 계속되는 경우와,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 소득 50%이하인 경우 또는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생계급여를 받지 않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답니다. 문의는 양육비이행관리원 입니다.

 

 

양육비이행지원서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집행권원에 관한 서류, 양육비 지급이행 상황을 알 수 있는 통장 내역  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려면,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우편 및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7/04/26 - [복지] - 직업능력개발계좌제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고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