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문화가 있는날 할인 및 무료로 시설 이용해 보세요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영화를 너무 좋아하는데, 영화비가 왜이리 비싼지 매주 보고 싶지만, 한달에 한번 정도 보았는데, 얼마전에 우연히 아는분이 문화가 있는날 보게 되면 관람료가 5천원 할인이라고 하는거예요. 이럴수가 왜 여태껏 몰랐냐구요.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을 만든 이유가 국민의 문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전국 주요 문화시설(영화관, 미술관, 박물관, 스포츠시설, 문화재 등)을 국민 누구나 할인 및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떤 문화 시설에 이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가장 솔깃한건 영화 부분입니다. CGV,롯데, 메가박스 및 지역 영화관에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전 시간대는 아니고 오후 17시 부터 21시까지 영화 한편에 관람료를 5천원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참 문화가 있는날은 마지막 수요일 입니다.

두 번째 4대 프로 스포츠 농구, 배구, 축구, 야구 경기등을 볼 때 이용할 수 있는데, 영화와는 조금 다르게 문화가 있는 날이 속한 주간 화요일 부터 목요일 입장료가 50%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제가 사는 곳이 강릉이라 이부분은 이용하기 어렵겠네요. 서울사시는 분들은 너무 좋겠게요 ~~

 

 

 

세 번째 공연시설인데요 국·공립 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등을 운영한 답니다. 주로 국립극장, 예술의 전당, 명동예술극장, 지방문화회관 등 홈페이지를 수시로 체크해 보시면, 정보들이 많더라고요.

네 번째 무료전시회 및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주요시설은 국립현대미술관 등 주요 전시시설 입니다.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은 받을수 있는 도서관 입니다. 전국 국공립도서관 약간 개방 확대, 인문학 특강등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서 대출 2배 확대를 받을 수있어요. 아들이 책을 좋아해서 문화가 있는 날 도서대출을 해야 겠어요. 이렇게 좋은 혜택이 많은데 몰랐다니 ㅠㅠ 이제라도 알게 되었으니 열심히 혜택을 누러 봐야 겠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매주 마지막 수요일은 꼭 문화와 데이트를 해보심이 어떠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