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싼타페 요소수 넣고 안전하게 운행하세요

싼타페 Tm 차량은 산지가 벌써 2달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운행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요소수 게이지 경고등이 들어왔답니다.  환경오염 때문에 요즘 나오는 디젤 차량에는 무조건 넣게 되어 있는데, 이게 은근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도대체 몇km에서 경고등이 커지고 대략 경고등이 들어 오면 얼마만큼 더 탈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인데요.

 

 

이번 싼타페 tm 요소수 경고등이 들어오나서, 완벽하게 알게 되어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요소수는 질소 산화물을 질소로 오염 요소 배출을 줄이려고 하는 액체로 되어 있는데요. 성분은 요소와 탈이온수라고 불리는 정제수로 되어 있답니다.

보통 차량을 구매시 요소수가 넣어져 출시가 되는데요. 이게 없으면 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차량 옵션 기능에서 꼭 게이지를 확인하셔서 미리 구입을 하는게 좋답니다. 전 게이지바가 대략 30% 정도 남았을때 현대에서 나온 순정을 구입해 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경고등이 들어와서 바로 넣을 수 있었답니다.

 

 

차량에 경고등이 들어오면 대략 몇km를 탈수 있을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싼타페 같은 경우는 한 15% ~20 % 정도 남았을때 경고등이 들어왔답니다. 대략 10km 정도 타고 요소수 보충을 했는데요. 보충전 게이지 바를 보니, 약 10 ~ 15% 정도 남아 있는 걸로 확인 되었답니다.

차량 운행거리는 대략 4천 킬로미터 였구요. 경고등이 들어와서 10리터 요소수를 넣었는데, 넣을때 혹시 흘러 넘치는 거 아닌가 하고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10리터 용량이 한방울도 남기지 않고 다 들어 갔답니다.

 

10리터를 다 넣고 게이지바를 보았더니, 100% 충전이 된게 아니라 대략 90% 정도 충전이 되었답니다. 가격은 택배비 까지 대략 11000원 정도 들었는데요. 솔직히 주유소에도 판매를 하는데, 지인분이 가득 넣어보니 13000원 정도 들어 갔다고 하더라고요. 비용은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았지만, 혹시나 하는 걱정때문에 정품을 구입해서 넣었답니다.

끝으로 운행중에 싼타페 요소수가 바닥이 낫다고 해서, 운행이 정지 되는게 아니라 시동을 끄고 나서 재시동을 할때 걸리지 않는 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