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구글 설문지 이용방법 간단정리

일년간의 업무지표를 하기 위해 급작스런 설문조사를 해야 할경우 많은 분들이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근데 카페는 질문항목이 3개라서 많은 조사를 할수가 없더라고요.  결국 네이커 카페 설문지 조사는 포기하고 다른게 없나 찾아보니, 구글에서도 설문지를 만들수 있더라고요. 만들기도 편하고, 메일 및 링크주소를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에도 공유할 수 있어서 광범위하게 설문조사를 할수 있어서 구글 설문지로 선택, 직접 해보니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혹시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를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구글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 사각형을 클릭하면, 드라이브 선택을 해줍니다.

 

 

두 번째 드라이브를 선택했다면, 아래 이미지 처럼 표시되면, 새로만들기를 클릭하면, 더보기 및 구글 설문지 항목이 표시 됩니다.

 

구글 설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문 제목 및 질문 내용을 넣을수 있는 폼이 만들어 진답니다. 이 항목 부터는 미리 만들어 두었던 설문 내용을 입력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참 질문항목을 추가하려면 하단에 보이듯이 +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설문지 유형 선택은 설문지 제목을 입력하면 우측에 선택을 할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 된답니다. 그럼 객관식 및 주관식 질문 항목을 넣을수 있어요.

 

 

설문지를 다 만들고 링크주소를 페이스북, 카페, 트위터에 올렸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네요. 아직 일주일이라는 기간이 남았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생각 처럼 될지 불안합니다. 혹시 회사에 급히 온라인 설문 조사가 필요하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너무 쉽고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