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거 정말 쉽군요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유튜브 활용을 많이 하는데, 자주 보던 영상이 갑자기 없어지면, 정말 당황스럽더라고요. 적당한 영상을 찾는 시간이 너무 힘들기도 하고요. 특히 짧은 영상자료는 더더더 그렇죠. 이럴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놓고 반복적으로 본다면, 효과적인 영어공부를 하지 싶어요. 참 영어공부 자료 영상 뿐만 아니라 뮤직 비디어 영상이나, 유머 영상 같은 경우도 다운받을수 있어요. 단 저작권 문제가 있는 영상은 받지 않는게 좋겠죠.

그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가장 먼저 사이트 유튜브로 이동을 합니다. 그런다음 검색창에 내가 보고 싶은 영상제목을 치고 엔터를 누르면, 해당 영상이 나올텐데요.

 

 

해당 영상이 나왔나요. 그럼 상단 주소창에 보시면, 해당 영상의 주소가 보이면, (www.ssyoutube) 유튜브 앞에 ss를 붙쳐 주시면 된답니다. 위쪽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아주 쉽답니다.

엔터를 치셨다면 아래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그럼 고화질 or 일반화질을 받을지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고화질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약간의 돈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굳이 돈을 지불하고 고화질로 받을 필요는 없겠죠. 보통화질은  아래 이미지에 보이듯이 download video in browser 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셨다면, 아래 이미지가 나온답니다. 그럼 어떤 화질로 받을지 선택을 하시면 된답니다. 보통 720p 정도 일거예요. 그정도만 되도 일반 모니터로 본다면 아주 깨끗하게 보일거예요.

 

마지막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폴더를 선택하신 후 저장을 하시면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저작권이 위배되지 않는 좋은 영상 받아서 공부 열심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