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캡쳐 프로그램 오프캡쳐 하나면 끝

업무를 하다보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특히 너무 급한데, 정보의 양이 많을때 사진을 찍어서 보관할 수도 없고 할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게 캡쳐프로그램이 싶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온라인에 검색을 하시면,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 검색이 될텐데요. 아무거나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돈까지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개인용으로 사용할때 무료이고, 프로그램 기능이 아주 우수한 오픈캡쳐 라는걸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의 캡쳐 프로그램은 컴퓨터 바탕화면을 캡쳐 하려면 너무나 어려운데요. 오픈캡쳐는 프로그래만 실행하고 Shift+Ctrl+R 만 동시에 누르면 바로 영역지정이 들어가서 원하는 부분을 캡쳐할 수 있는 아주 우수한 프로그램입니다.

 

 

오픈캡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보인답니다. 구성은 일반 캡쳐프로그램과 비슷한데, 쓰기에는 아주 쉽고, 간단해서 한번 쓰기 시작하며 빠져 나올수 없을거예요. 화면구성은 아래 이미지와 같은데요. 편집, 화면캡쳐는 13가지 방법 그리고 화면녹화 및  기본적인 채도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픈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빨간상자안에 상자 그리기를 통해 직접 캡쳐화면에 그릴수 있어서 너무나 간편하고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