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강과 꿀의 효능10가지를 알려 드려요

인스턴트 음식이 발달한 현재 시대를 살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소화불량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에 고통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화불량 및, 치아 문제, 심장, 스트레스 해소, 관절통 및 편두통 같은 병증의 해소를 도와주는 생과과 꿀의 효능 10가지 효과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생강은 전세계인이 향신료로 쓰이는 대표 재료이지만, 어떤부분에 좋은 작용을 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알고 드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 생강의 효능 
생강은 진저로로가 쇼가올 성분이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며,  또한  두가지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줌으로써 혈압과 체온이 정상화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같은 같은 성인병의 가장 무서운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생강은 항균 작용도 하기 때문에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며, 틀어진 면역체계를  진정시켜 관절염 완화 및 점막 자극으로 인해 소화불량과 같은 질병에 큰 효과가 있답니다.

 

 




이렇듯 생강은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건 오래전부터 입증이 되었고, 부과적으로 꿀과 함께 드시면, 좋은 영양소의 흡수를 극대화 하여 몸에 피로를 주는 노폐물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럼 생강과 꿀의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소화 불량에 도움을 줍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데 훌륭한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과 생강 두가지 모두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틀어지지 않게 지켜준답니다. 또는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어 음식물이 잘 소화가 되도록 도와주면 덤으로 담즙 분비를 촉진 시켜 지방을 용해 합니다.

 

 



두 번째 치아 문제를 개선해준답니다.
생강과 꿀이 만나면서 발생하는 항생제는 상처와 궤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꿀은 과산화수소를 포함하고 있고 과산화수소는 클루 콘산을 방출하여 치아 문제에 도움은 준다고 되어 있답니다.

세 번째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생강은 월경 피로 및 PMS와 경련과 관련된 증산을 완화해 준답니다. 참 PMS(월경전증후군) 월경 주기에 반복적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신체적, 정서적, 행동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생강과 꿀차는 근육을 이완시켜 근육의 피로감을 줄여 주며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심한 여성분들이 심리적 스트레스 줄여 줍니다.

네 번째 메스꺼움, 구토를 감소 시켜줍니다.
암 치료와 관련된 구토 및 메스꺼움을 감소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이 소화 기능을 도와 줌으로 써 위를 들어 있는 음식물을 빠르게 소화 시켜 불편 함과 메스꺼움을 예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심장 건강을 향상 시켜줍니다.
생강과 꿀은 항산화 특성을 가진 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화합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은 염증을 치료하는 물질로 혈압을 조절하고 , 호르몬 조절 등의 기능이 있는 호르몬과 유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심장 건강과 관련하여 생강과 꿀의 안정적인 효과는 혈관의 긴장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추고, 동맹경화증, 뇌졸중 및 심장마비가 올 가능성을 최소화 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생강과 꿀의 효능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곰팡이 감염으로부터 보호를 해줍니다.


여덟 번째 관절통 과 편두통 해소
편두통은 일상 활동에 매우 고통스럽고 지장을 줄 수 있으며 OTC 약물로 쉽게 치료할 수 없지만, 생강은 통증을 완화 및 뇌에도 도움을 줍니다. 메스꺼움과 구토는 편두통의 일반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생강은 편두통 환자도 위장 장애를 완화 시켜주며, 항염작용을 하여 조직의 모든 종류의 통증과 부종을 치료하는데 놀라운 효과가 있으며 이는 또한 무작위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아홉 번째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생강과 꿀의 조합은 화학 예방을 효과 있어, 전이 및 암 성장 가능성을 줄이는 항산화 효소를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물질은 증상의 발생을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

 

 

 



열 번째 천식 치료
생강과 꿀의 혼합하면서 생기는 물질은  천식 및 기타 호흡기 질환 의 영향을 치료하거나 최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자연적으로 진정되고 항염증제 혼합물로 폐의 긴장을 줄이고 폐로의 산소 흐름을 효과적으로 촉진하여 혈관이 이완되도록 도와줍니다. 이 물질은 검담제로 만들어져 감기, 기침, 콧물 및 인후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걸로 나와 있답니다.

이것으로 생강과 꿀의 효능 10가지에 대한 부분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