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계피가루 모기퇴치제 그리고 좋은점

아내가 몸이 차고 매달 생리통으로 고생을 해서, 병원을 참 많이 다니다가 우연찮게 계피가루가 여성에게 좋다는 말을 듣고 정보를 찾아보니, 천연 생리불슨 및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몇년을 먹고 있답니다.

 

 

그런 계피가루가 모기퇴치 효과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머 향 때문에 진작 방부제 역할 및 진드기 박멸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매해 여름만 되면 모기공격에 고통을 받는 아들이 올해는 모기 공격으로 부터 100% 방어는 안되도 작년 만큼은 방어를 하지 싶습니다.  

 

 

계피가루는 벌레 및 모기퇴치제 기능 이외에도, 사람에게 좋은 영양을 미치는데요, 저 같이 소화불량, 위통, 위산분비 조절, 면역력, 피로해소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 고생하는 관절염, 심장병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겠다 싶습니다.  

계피는 대부분 맵다라는 인식이 강한데, 의외로 단맛도 있으며, 주로 차를 만들어 먹거나, 저처럼 커피에 티수푼 한수저를 넣고 먹는 경우도 있답니다. 차 같은 경우는 생강즙과 꿀을 혼합해서 먹으로 달콤한 맛으로 건강한 차를 마실 수 있답니다.

 

 

차를 만드는 방법은 생강을 곱게 갈아서 즙을 짜낸답니다. 기호에 따라 생강량은 조절하셔야 합니다. 즙이 준비되었다면, 계피와 물1리터 약 100g 정도를 넣고 끓여 주세요, 부글부글 약 10분 정도 끓이면, 보리차 색감 처럼 변해 있을거예요. 그럼 찻잔에 생강즙 반스푼, 꿀 을 넣고 저어 드시면 된답니다.

계피가루는 당류, 인, 철, 비타민B가 함유 되어 있어 소화기 계통, 여성은 자궁을 따뜻하게 해서 생리통과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단 저 처럼 열이 많은 분들은 과하게 드시면 안된답니다. 특히 임산부는 절대 드시면 안되요 ~~~

마지막으로 계피가루 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면 마무리 할까 합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싼게 많답니다. 계피가루 한봉지, 다시백(소), 노끈, 풀, 가위를 준비하세요. 다시백(소)에 준비해둔 계피가루를 적당히 넣고 풀로 마감한 후 끈으로 묶어 주세요. 가위는 당연 줄을 자를때 사용하겠죠. 창문 같은데 매달아 놓아야 하니, 끈은 여유롭게 잘라주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