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포토샵 한글 글자 양쪽정렬 간단하게 변경하기

포토샵 한글을 사용해서 긴 문자를 쓰는 경우가 많지 않지만, 가끔 긴 글을 사용하다 보면, 글자 양쪽정렬이 필요할 때가 발생 한답니다.

보통 포토샵 한글 에서는 왼쪽, 오른쪽, 가운데 정렬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거 글자 양쪽정렬 기능이 없는거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한글판에서 글자 양쪽 정렬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가장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영문판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영문판 변경 방법은 많은데, 한글판이 없어서 한글판 기능 설명을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새글을 불러와서 문서를 작성해야 하며, 문서가 작성이 다 되었다면, 아래 사진 처럼 이동도구 아이콘(화살표모양)을 눌러 주세요. 그런 다음 유형(Y)를 클릭한 후 단락 텍스트로 변환(P) 클릭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보시면 단락 부분을 클릭하면 양쪽정렬 아이콘이 확인되면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양쪽정렬을 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변경이 되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포토샵 한글판이 아닌 영문 일경우는 layer ---> Type ---> Convert to Point Text 를 클릭하셔서 변경하시면 된답니다.

간단한 방법인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참 포토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오랫동안 사용할 분들이 아니면, 무료로 받아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기능은 비슷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