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크롬 팝업차단해제 간단하네

구글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당연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 사용 비중이 많아 지고 있는데요. 가끔 은행 홈페이지 및 기타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시 크롬 팝업차단 때문에 팝업이 보이지 않아서 가입 및 상품권 할인권 같은 경우 볼 수가 없었답니다.

 

 

이런 불편 문제 때문에 익스플로러로 옮겨서 팝업을 보곤 했는데, 도저히 귀찮아서 크롬 파업차단해제를 해야 겠다 생각을 하고 찾아 보았더니, 정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크롬 파업차단해제는 당연 크롬 웹 사이트를 시작해야 겠죠. 웹사이트가 실행되면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점 3개가 보이면 선택을 해주세요.

 

 

크롬 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명령어 찾기가 힘들다는 건데요. 지금은 저 버튼을 알아서 클릭하지만, 처음 보면 머지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을거 같아요. 하여간 점3개 버튼을 누루면 명령어 설정 부분을 클릭하면 명령어 창들이 많이 보이는데, 마우스를 이용해서 가장 하단을 보면 고급 창이 보인답니다. 클릭

 

 

크롬 팝업차단해제로 들어가려면 개인정보 및 보안 창에서 콘텐츠 설정을 눌러 주시면 되는데요. 얼마나 꽁꽁 숨겨 두었는지, 참 찾기 힘드네요.

 

 

콘텐츠 설정 창으로 들어가면 중간 부분에 팝업이라는 메뉴바가 확인되며, 역시나 차단됨으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이러니 팝업이 보이지 않았겠죠. 얼마나 많은 악성 팝업창이 많으면 기본설정을 제한 했을거라 생각을 드는데, 사용하기 까지 너무 불편한 건 사실입니다.

 

 

크롬 팝업차단해제를 해두고 꼭 필요했던 창을 보신 후 다시 차단을 해두는게 악성 프로그램으로 부터 보호 하는 방법인데, 매번 설정/해제를 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할 듯 합니다.

차단(권장) 부분에 회색으로 되었는데, 마우스로 옆으로 밀면 파랑색으로 변한답니다.

 

 

 

이것으로 해제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쿠키 삭제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쿠키가 쌓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거 아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