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단순 오류 해결

주말마다 게임에 빠져 사는데, 특히 RPG 또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슈팅 게임을 즐긴답니다. 배틀 같은 슈팅 게임을 파티를 맺어 플레이를 하는데, 소통이 잘 되야 승리를 이끌 수 있답니다.

요즘 오버워치 또는 배틀그라운드 핵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그래도 팀원 간 소통과 전략이 기반으로 한다면, 무시무시한 핵을 사용하는 유저도 이기지 싶습니다. 또한 이런 팀원간의 소통을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중 디스코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디스코드는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기도 하지만, 단순 오류가 발생해서, 스트레스를 주기도 하는데, 그중 팀원간의 전략을 짜기 위한 음성 채팅 부분에 있어 가끔 문제가 발생을 한답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이 발생을 한다는 말인데요. 요게 아주 단순 오류 이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답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이 발생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헤드셋 및 마이크 음성 옵션이 꺼져 있는 경우가 가장 큰 원인이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또는 프로그램 충돌로 인해서 소거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 답니다.

두 번째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은 헤드셋 및 마이크 단자에 문제가 발생하 는 경우도 있답니다. 잭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세 번째 이 부분은 Discord 옵션 부분에서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아마 이부분 때문에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이 발생할 거라 생각합니다.

해결 방법은 사용자 설정 부분에서 Voice & Video 부분에서 Push to Talk(음성감지) 감지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Push to Talk 부분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 사진 처럼 음성 진단 항목을 활성화 시켜 주시면 된답니다. 아마 이부분이 비활성이기 때문에 마이크 오류 현상이 발생할 가능이 가장 크답니다.

 

 

위 3가지 방법으로 안된다고 하시면 ㅠㅠ 정말 시스템 문제가 가장 크며, 혹시 윈도우 시스템 녹음 도구 설청창에 마이크가 제대로 인식되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