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스팀 로그인 오류 3가지 해결 방법

스팀은 다양한 게임을 할인된 금액,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솔로 게임이 아닌 멀티플레이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써 다양하 게 즐길 수 있지만, 가끔 스팀 로그인 오류 등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스팀 로그인 오류 중 가장 원인 중 하나가 윈도우10과의 충돌이지 싶은데요, 가장 먼저 윈도우10 업데이트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윈도우 리셋을 한 후 스팀 실행을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업데이트 및 스팀 재실행을 해도 스팀 로그인 오류가 뜬다면 스팀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오류가 난다면, 세 번째 방법 스팀 경로를 변경해 주세요.  스팀 바로바기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 속성 부분으로 이동을 하면 대상 부분 경로창에 -tcp 라고 추가 입력하고 적용을 하시면 된답니다.

 

 

대상 경로를 변경하면, 무조건 윈도우 리셋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도 스팀 로그인 오류가 발생 한다면, 마지막 방법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윈도우10 버전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는 경로 입니다. 아래 사진 빨간색 박스안 와이파이 버튼을 눌러 주세요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 가는 두번째 박스안 명령어가 보인답니다.

 

 

네크워크 및 인터넷 설정 창으로 들어 오셨다면, 가장자리 왼쪽 부분에 보이면 이더넷이라고 쓰여진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더넷을 방문 하셨다면 빨간 상자안을 이더넷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 마지막 단계 이더넷 속성 "이 연결에 다음 항목 사용" 이라는 부분에  AhnLab Light Weight 쓰여진 부분을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AhnLab Light Weight 라는 문구가 없다면, 이 문제는 아니므로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개개인 항목 변경을 할 때 마다 컴퓨터를 재시작 해주셔야 하며, 가장 확실히 방법은 steem 제거 후 재설치 하는게 가장 깔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