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winsxs 정리 윈도우 디스크정리로 해결

winsxs 정리 하려고 폴더안을 확인하니, 다양한 파일로 가득차 있는 걸 확인 하실 거예요. 용량도 얼마나 많이 차지 하고 있던지, 싹 비워버리고 싶었는데, 강제 삭제를 하려니 만만치 않았답니다.

 

 

그럼 한방에 깔끔하게 winsxs 정리 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윈도우 시스템 기능중에 디스크정리를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참 폴더 안에는 과연 어떤 종류의 파일이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 신가요? 왜 용량을 그렇게 많이 차지 하고 있지 의문이 들어 확인을 해보니,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서 필요없는 기능 및 윈도우 구성 요소들이 제거 되면서 쌓여 있는 거였답니다.

 

그러니 일반 하드 같은 경우는 용량이 테라급이니 별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SSD 하드 일경우는 ㅠㅠ 이런 쓸모 없는 파일이 몇 기가를 차지하고 있으니 SSD 용량이 부족했던 거 였답니다.

 

 

그럼 winsxs 정리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아주 간단 합니다.

가장 먼저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를 눌러 시작메뉴에 디스크정리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주시는 가장 첫 번째 입니다.

디스크 정리가 시작되기에 앞서, 정리할 드라이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당연 시스템 파일이 있는 C드라이브 대상이겠죠.

 

 

C드라이브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디스크 공간을 비울 수 있는 데이터를 확인을 하는데, 요게 시간이 조금 걸린답니다. 답답해도 조금만 찾아 주세요, 컴퓨터가 꼬지면, 몇분이 걸릴 수 있어요.

 

 

디스크 공간 확보 예상 계산이 끝나면 아래 사진 처럼 표시가 되면,  하단에 있는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눌러 주시면 되는데, 상단에 보이는 삭제할 파일에도 쓸모없는 파일이 많기 때문에 추후 정리를 해주셔도 된답니다.

우선 시스템 파일 정리 눌러 주시면, 삭제 되기 까지 약 5분정도 걸린답니다.

 

 

폴더 winsxs 정리는 정기적으로 해주셔야, 시스템 향상과 용량 확보에 도움을 준답니다. 많은 악성프로그램 정리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디스크정리 하나만으로 충분히 제거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