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포토샵 배경지우기 magic wand tool 간단히 해결하기

가끔 꽃, 인물 사진을 찍었는데, 뒷 배경이 마음이 들지 않아서, 수정을 하고 싶을때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럴경우 포토샵 배경지우기 magic wand tool 활용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포토샵 같은 경우는 매직툴 기능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매직툴이 가장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한답니다.]

 

그럼 배경지우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텐데요. 위 썸네일 꽃만 남기고 뒷 배경을 하얀색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색을 지우기 위해서 가장 먼저 사진을 불러오기를 해야겠죠.

왼쪽 빨간색 네모 상자에 있는 magic wand tool 기능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꾹 2초 정도 누르면 해당 기능이 보인답니다.

기능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에서 빨간원을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꽃모양만 빼고 선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참 포토샵 상단에 보면 Tolerance  부분의 숫자가 낮을수록 디테일 하게 범위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부분이 선택 완료되었다면, Delete 키를 누르면, 아래 네모 상자의 fill(칠)이라는 기능 옵션창이 나타난답니다.

 

fill(칠) 기능창에서 Contents ---> Use 창에서 하얀색(White)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색은 블랙, 패턴, 백그라운드 컬러 등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꼭 하얀색 선택을 하라는 건 아니랍니다.

 

 

화이트로 선택을 하고 ok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 처럼 백그라운드가 하얀색으로 변경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포토샵 배경지우기 magic wand tool 기능은 뒷 배경이 복잡한 것보다는 단순한 색이 깔려있을때 사용하면 아주 좋은 기능이랍니다. 복잡할 경우는 마크네틱 라소 툴을 이용할 걸 추천 드립니다.  혹시 백그라운드 색이 딸려 왔을 경우는 라소툴로 딸려온 색을 지정하고, 배경색으로 지정후 Alt+Delete 동시에 눌러서 배경색으로 변경하면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