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동영상 자막 합치기 곰믹스 정말 편하고 간단하네

다육식물 관련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렸는데, 음악만 들어가니 먼가 빠진 느낌이 들길래 머가 문제 인가 생각을 해보았더니, 말소리가 없는거예요. 직접 말을 하려니 쑥쑥럽기도 하고 해서 동영상 자막 합치기를 하는게 좋겠다 싶어 관련 소프트웨어가 없나 찾아 보니, 곰믹스 라는 무료 프로그램이었고, 직접 동영상 자막 합치기를 해보니 너무 쉬웠답니다.

 

영상에 자막을 넣으려면 당연 곰믹스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한답니다. 머 영상을 전문적으로 하실 분들은 베가스 또는 프리미어 같은 고가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서 돌리면 되는데, 저 같은 취미로 단순하게 올리는 분들은 곰믹스 하나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영상을 제작하고 자막을 넣을 수 있답니다. 참 음원도 코딩이 가능 합니다.

 

 

곰믹스를 다운 받고 실행하면 위 사진 처럼 표시가 된답니다. 동영상 자막 합치기를 하려면 당연 소스 카테고리에서 파일추가를 클릭한 후 영상을 불러와야 한답니다.

 

 

영상을 불러오기가 끝낫다면, 자막/이미지 부분을 누른 다음 자막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막추가를 클릭하면 위 사진 처럼 나온답니다. 글꼴 부터 글자크기 그리고 배열까지 모두 조정이 가능한데요. 글자는 빨간 상자를 보면 알겠지만, 자막 넣기 아주 쉽네 처럼 쓰면 된답니다. 자막 위치는 마우스로 원하는 위치로 옮겨 갈수 있어 너무나 간편한데요. 글꼴도 무료 폰트가 많아서 쓰기 좋았답니다.

영상을 넣고 자막이 노출 되는 시간을 조정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두번째 빨간 상자를 보시면 확인 노출 시간 조절 창이 보이는데요 꼭 +,-를 통해서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숫자를 쓸경우 자막이 엉킬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곰믹스 인코딩 속도는 당연 컴퓨터 능력에 따라 속도는 달라지겠죠. 제 컴퓨터가 좋지 않아서 동영상 자막 합치기 편집하는 시간이 의외로 오래 걸리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