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윈도우7 재설치 후 네트워크 연결 3dp NET 활용하기

3년간 윈도우 재설치 없이 컴퓨터를 사용했더니, 부팅속도 및 프로그램 실행이 어찌나 느린지 ㅠㅠ 마음먹고 윈도우 재설치 하기로 결정, 하드웨어에 있는 데이터를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시스템을 재설치를 하였답니다. 약 40분정도 지나니 윈도우7이 설치, 부팅이 어찌나 빠른지, 속이 다 시원한게 아니겠습니다. 윈도우7 설치를 끝내고 업무에 필요한 한글, 엑셀, 포토샵 등을 설치하고,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인터넷을 실행하니,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되어있다는 메시지 표시, 제어판에 들어가니 네트워크 관련 드라이브가 하나도 설치가 안되어 있더라고요. 전 윈도우7을 설치하면, 모든 시스템 드라이브가 다 설치 되는줄 알았는데 ㅠㅠ 인터넷이 안되니, 드라이브 설치를 할수 없고, 고민고민 하다가 순간 머리속에서 번득 생각난게, 3DP NET. 다른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usb에 담아서 본체에 옮겼답니다.

 

 

 

 

3DP라는 프로그램은 Chip, NET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하나는 일반 드라이브 설치 프로그램이고, 네트워크 연결은 3DP NET을 다운 받아서 설치 해야합니다. 프로그램은 다음 검색창을 프로그램명을 쓰고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올거예요.

아래 사진 처럼 생긴걸 다운 받으시면 된답니다.  악성 프로그램이 아니니 걱정없이 다운 받으세요.

다운을 받았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고, 설치 순서대로 따라 가시면 된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가 표시되는데요. 홈 부분을 선택하면, 랜 카드가 표시 된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랜카드 드라이브를 다 설치 하였기에 아래 빨간상자 안에 ! 표시가 안나오는데요, 보통은 설치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표가 보일거 예요. 느낌표 나온 부분을 클릭하시면,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혹시 랜 카드가 여러가지가 표시된다면, 랜카드 모든 드라이브를 설치 해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한번 리부팅 해주세요. 그럼 인터넷을 사용하실수 있답니다. 윈도우7 재설치후 네트워크 문제 쉽게 해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