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시험정보

8월 전산회계자격 일정 및 공부방법

취업의 문의 갈수록 좁아지는 시점에서 남이 안하는 취업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비좁은 취업의 문을 조금은 쉽게 두들릴 수 있을거 같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취업을 향한 무기를 개발은 자격증이지 싶은데요. 자격증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어떤걸 준비해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 이왕이면 수요가 많은 전산회계자격증 취득을 하는게 좋을거 같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8월에 전산회계자격 시험이 있다고 하니 일정 파악 및 기출 문제를 통해 흐름을 읽는다면 빠르게 합격하지 싶습니다.

그럼 전산회계자격증에 관한 기본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2급 부터 시작해서 1급을 시험을 보는게 대부분인데, 수험생이 난 어느정도 자격시험 과목에 대해 어느정도 지식이 있다고 생각하면 1급을 바로 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전사회계자격증은 1급,2급 모두 100점 만점에 70점이면 합격합니다. 아마 1급 및 2급 차이는 문제의 난이도이지 싶습니다.

1급은 이론 3과목인데요 회계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 실기는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이용을 보는데 기초정보의 등록,수정, 거래자료의 입력, 부가가치세, 입력자료 및 제장부 조회 까지 범위 입니다. 

2급은 이론은 회계원리, 실기는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이용(기초정보의 등록 및 수정, 거래자료의 입력, 입력자료 및 제장부 조회) 입니다.

합격기준

2급 이론 회계원리 30%, 실무 기초정보 등록 및 수정 20%, 거래자료 입력 40%, 입력자료 및 제장부 조회 10% 입니다.

1급 이론 회계원리 15%, 원가회계 10%, 세무회계 5%, 실무 기초정보 등록 및 수정 15%, 거래자료 입력 30%, 부가가치세 15%, 입력자료 및 제장부조회 10% 입니다.

 

 

2018 자격일정은 1년에 총6번 시행을 합니다. 지금 부터 준비를 한다면, 제 73회에 응시를 해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을 같습니다.

73회 일정은 원서접수 7월 20일 ~ 25일, 장소공고는 8월 14일 ~ 8월 19일, 시험일자는 8월 19일 입니다.

 

 

전사회계자격증 합격률은 2016년도 보다 조금 낮은 40%정도의 합격률  보이고 있습니다. 문제의 난이도 높을거 같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든 자격시험은 기출문제를 기본적으로 풀어야 합니다. 한국세무사회 사이트 방문하면 2년치 기출문제가 있으니 다운받아 풀어 보는걸 추천 드리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독학으로 많이 보는 최대* 전산회계, 포인*전산회계 자격증 도서를 보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인강 추천 드립니다.

응시료는 2만원, 자격증 발급비용은 4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