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시험정보

해양경찰공무원 봉급표 및 2017년 시험일정 및 채용인원 알아보기

청년층의 심각한 취업난 때문인지,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많이들 도전하고 있고, 그러다 보니 경쟁률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더라고요.  그중에 일반직공무원보다는 경찰공무원이 봉급이 다른직 보다는 더 높더라고요.  그럼 여기서 과연 경찰공무원이 되면, 첫 월급을 얼마 받을까 궁금하실거 같아, 행정안정부 홈페이지 들어가 확인을 해보았답니다. 곧 있을 행양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이라면 한번 참조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사진출처 :  pakutaso.com

 

소방,경찰, 전투 직렬의 봉급표는 동일한데요. 2017년 보수규정에 의거 1호봉 이었을 경우 순경일 경우 1,486,900원 정도 받네,  이번 최저입금 협상이 7천원대 라고 생각한다면, 그렇게 높지 않다고 생각되지만, 수당이 붙으면, 조금더 받지 싶습니다.  머 보수만 보면, 메리트가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정년보장과 연금보장의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출처 - 행정안전부

 

2017년 경찰공무원 보수표를 보았으니, 합격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도전을 해보야 겠죠. 처음 준비하는 분들은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경험을 얻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2017년 해양경찰공무원 시험 일정이 잡혀 있답니다.

접수기간은 7월 31일(월) ~ 8월 11일(금) 까지 접수를 받으며 필기시험은 9월 2일 시행 한답니다.  시험과목은 선택(2) 한국사, 영어, 선택(3) 형법, 형사소송법, 해사법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중 3과목을 본답니다.

 

★ 2017년 해양경찰공무원 응시인원

 

★ 신체기준표

1) 시력 : 교정시력 포함 양쪽 눈이 0.8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색신 : 정상 또는 색약(약도)이어야 하며, 다만, 항공,향해 분야는 모두 정상이어야 합니다.

3) 혈압 : 고혈압 및 저혈압이 아니어야 하며, 확장기 체크시 90-60, 수축기 일경우 145-90 이어야 합니다

4) 국, 공립병원 또는 종합병원에서 실시한 경찰공무원 채용신체검사 및 약물검사 결과 건강 상태가 양호하고 사지가 완전합니다. 가슴, 배, 입, 구강, 내장 질환이 없어야 함.

5) 문신을 했을 경우 시술동기 및 크기에 비추어 볼 때, 해양경찰공무원의 명예를 훼손 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 문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2017/07/23 - [각종시험정보] - 2017 하반기 공무원 충원 감소 및 일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