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네이버 사진검색 식물 이름 찾기 정말 쉽네

다육식물을 12년 키우고 있지만, 요즘 처럼 교배종이 많이 나오면 이름을 다 외우기가 힘든데요. 이럴때는 네이버 사진검색 스마트렌즈를 통해서 이름을 찾으면 어렵지 않아서 혹시 식물 또는 찾으려는 물건의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지난 주말에도 강릉 솔향수목원에서 산책을 하다가 하늘 정원 이라는 곳을 내려오는데 예쁜꽃이 보였는데 이름을 알고 싶은거예요. 아무리 키워드로 비슷한 단어를 연상해서 쳐도 검색이 나오지 않아서 포기를 하려고 하는데 문득 네이버 사진검색 스마트렌즈가 생각이 나길래 예전에는 검색결과가 좋았는데, 요즘은 더 좋아졌겠지 하고 어플을 실행했는데 예전 처럼 상단 검색바에 있는게 아니라 하단으로 기능창을 옮겨 놓았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오랫동안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찾기가 힘들거 같아서, 스마트렌즈를 실행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면 표시되는 이미지 인데요. 하단 중앙에 네이버를 연상케 하는 연두색 동그라미를 누르면 반원이 나오는데, 왼쪽에 렌즈 모양이 모이면 클릭을 하시면 된답니다. 

 

 

클릭을 하시면 스마트렌즈 이외에도 QR/바코드, 쇼핑렌즈, 와인라벨, 결과/스마트주문, 상품라벨 등을 검색할 수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더라고요. 특히 QR/바코드 같은 경우는 예전에 QR코드 검색하려면 찾기가 엄청 어려웠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주니, 자주 사용을 하는 입장에서는 너무나 편리 해졌답니다.

 

 

네이버 사진검색 스마트렌즈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초기에는 검색을 했을때 네가 원하는 정보가 나오는 확률이 적어서 자주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완전 검색 결과가 만족 스러웠답니다.

 

 

특히 식물관련 정보는 거의 90% 이상의 결과치를 보여 주었는데요. 제가 실험한 데이터 기준이니 다른 분들과 편차가 있을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며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 농장에서 나오는 식물 같은 경우는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가 좋을거라는 생각을 했지만, 야생화 같은 경우는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던 차에 등산로를 내려오다가 작은 보라색 꽃이 보여서 네이버 사진검색 스마트렌즈를 이용해서 검색을 했는데, 검색 시간은 대략 10초 정도만 팬지(삼색제비꽃) 이라는 검색 결과가 나왔는데, 이름만 나오는 게 아니라 학명 파종시기 그리고 원산지 까지 대략적인 정보까지 자세하게 나왔답니다.

 

 

두 번째 산을 내려오면서 호리병 모양의 핑크빛 꽃이 머리를 숙이고 있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붉은병꽃나무 일명 조선금대화라는 검색 결과가 나왔답니다. 결과치는 정확도100% 였는데요. 이게 이름만 검색되는 것도 고마운데 키우는 방법 까지 나오니 아주 용이하더라고요

 

 

네이버 사진검색 스마트렌즈 시스템은 식물 이외에도 상품 관련도 될까 궁금해서, 사무실에서 쓰는 손소독제를 스마트렌즈로 검색을 하니 상품명 그리고 판매점, 가격 까지 자세하게 나왔답니다.

 

 

이렇듯 1년이라는 시간동안 많은 변화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정확도가 높아져서 이제는 필수 아이템으로 사용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