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윈도우7 .net framework 업데이트 간단해요

오늘은 윈도우7 .net framework 업데이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난주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 키워드 조량을 검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는데, 해당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고 설치를 하라는 경고창이 표시가 되었답니다.

자세히 해당 내용을 읽어보니 여러버전 중에 하나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표시였는데요.  해당 버전을 가져 오는 방법은 응용 프로그램 게시자에 문의를 하라는 표시가 되어있었는데, 도대체 뭐라고 하는지 알수가 없겠더라고요.

 

 

이번 윈도우7 .net framework 오류가 발생한 건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서 기존 파일이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그런거 같아 업데이트 설치를 새로 다해주었는데도, 기존 에러는 계속 되었답니다. 

결국 검색창에 해당 이름을 넣고 엔터를 치니 윈도우7 같은 경우는 자동설치가 안되고 수동설치를 해야 한다는 답을 얻었답니다.

 

 

검색창에 윈도우7 .net framework 업데이트 사이트를 찾아보니, 바로 아래 사진처럼 해당 사이트가 나오더라고요. 클릭을 해서 방문을 하니 마이크로소트사 홈페이지 였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 사이트 웹 설치 관리자 라는 이름과 다운로드 창이 표시가 된답니다. 언어 선택은 당연 한국어 겠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2007 마이크로 오피스 제품군 sp3와 윈도우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설치 제안을 물어보는데 이부분은 설치를 안해도 된답니다. 바로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이라는 파란색 상자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설치시간은 대략 30초 정도면 가능하며, 설치는 자동설치가 되고 완료되면 설치 완료라는 창이 뜨게 되며, 바로 아래에 있는 마침을 누르고 난후 기존에 에러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에러 메세지는 보이지 않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