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ppt 그림 투명도 이렇게 간단한거 였어

대학생 및 직장인들이 장 많이 사용한 프로그램이 엑셀, 파워포인트 그리고 포토샵 일 듯 한데요. 그이유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파워포인트 이용해서 각종 제안서를 만들기 때문이랍니다. 학생 일경우는 공모전 제안서를 만들거나 본인만의 포트 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파워포인트는 국민 프로그램이지 싶은데, 은근 쉬운 기능을 몰라서 땀을 흘리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ppt 그림 투명도 조절 같은걸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몰라 오늘은 쉽게 사진도 넣고, ppt 그림 투명도 조절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정말 무궁무궁진 기능들이 숨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도형 안에 사진이나 그림을 넣는거라 생각합니다.

도형 안에 사진 이나 그림을 넣기 위해서는 우선 삽입 카테고리에서 도형을 클릭해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해 주시는 거랍니다.

 

 

전 도형 사각형을 선택해서 사진크기에 맞게 만들었답니다. 그런 다음 도형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도형 서식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 처럼 표시된답니다. 그러면 채우기 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사각형 안에 넣을 사진 또는 그림을 선택해서 넣으려면, 바로 아래 파일 이라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도형 사각형이 만들어진 다음 사진을 선택하면, 크기에 맞게 사진이 들어 간답니다. 아래 사진은 가톨릭관동대 축제때 가수 펀치 사진 이랍니다. 운좋게 가까이에서 찍게 되어 멋진 사진을 건졌는데요. 펀치 라는 가수를 만나기 전에는 노래를 잘부를까 생각했는데, 엄청나게 잘 부르더라고요. ppt 그림 투명도 설명 하다가 삼천로 빠져 버렸네요 ㅎㅎ

 

 

사진 또는 그림을 넣었다면, 그림 서식 채우기 창에서 맨 하단을 보시면 투명도 조절 버튼이 보일 거예요. 투명도 명령창을 통해서 ppt 그림 투명도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데요. 수치가 높아 질수록 안개가 끼듯 뿌옇게 변하면서 분위기 있는 현장을 만들 수 있지만, 과도하게 사용되면, 없어 보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