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아이폰 동영상 카톡으로 보내면 화질이 안좋아요

내 아이폰 동영상은 왜 이렇게 화질이 않좋지라고 생각하고 지낸게 1년이 지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답니다.

 

분명 4K 고화질로 찍었고, 분명 핸드폰으로 받을때는 화질이 엄청나게 좋았는데, 카톡으로 보낸 다음 PC카톡으로 아이폰 동영상을 다운받아 영상을 보게 되면, 왜이리 화질이 떨어 졌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위에 사진은 똑같은 화질로 찍어 PC카톡으로 다운받아 플레이를 한 화면 이랍니다. 분명 고화질로 찍었는데, 왜 이런 화질이 전 유튜브에 올릴때 옵션 설정을 못해서 그런줄 알았답니다.

 

 

화질이 안좋다보니, 아이폰 동영상을 안찍게 되다가, 아는 친구가 찍은 아이폰 동영상 화질이 너무 좋아서 어떻게 좋냐고 하니, 4K 설정해서 찍었고, 다운로드를 PC에 다이렉트로 옮겼다고 하더라고요.

 

 

순간 아 그동안 영상을 카톡으로 보낸 다음 PC카톡에서 다운받으면서 화소가 떨어졌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고화질 사진을 보내면 화질이 떨어진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영상도 그런지 이번에 알게 되었답니다.

아이폰 동영상을 고화질 그대로 보실려면, PC에 케이블 연결해서 원본 영상을 다운받아야만 고화질 그대로를 볼 수 있답니다.

아이폰 화질 선택은 설정 부분에서 변경할 수 있답니다. 설정을 클릭한 후 손가락으로 아래로 스크롤 하면 카메라 아이콘이 나오면 클릭해서 들어가면 비디오 녹화 부분에서 화질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