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동영상 회전 유튜브에서 바로 하자

동영상 회전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분명 바로 찍은거 같은데, 집에 와서 확인하면 뒤짚혀서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때 정말 난감할 거 같은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집에서 동영상 회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은 곰플레이어를 통해서 영상을 시청하면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혹시 회전이 안된다면, CTRL+V 누르면 회전이 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답니다.

 

 

혹시 유튜브에 올리려고 하는 분들은 동영상 회전 프로그램을 써서 변환후 올려야 하는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절대 그럴 필요없이 유튜브에서 바로 수정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아래 사진은 변환전 모습입니다.

 

 

 

가장 먼저 유튜브 로그인을 해주시고, 반전이 되어있는 영상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뒤짚혀 있다고 너무 걱정안하셔도 된답니다. 영상 올리는 작업이 끝나면 오른쪽 상단 귀퉁이에 보이는 내 채널 아이콘을 누르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카테고리가 보인답니다.

 

 

 

그럼 아까 올리 영상이 회전이 안된 상태로 올려져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상 옆에 보면 수정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보이듯이 동영상 수정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당연 클릭을 하셔야 겠죠. 클릭을 하면, 하단에 동영상 회전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오면 조정한 다음 완료를 누르면 끝난답니다.

 

 

동영상 시간에 따라 수정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요 3분 영상이 약 4분 정도 소요되는 걸 확인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